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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1조 '혜자 도시락' 재출시 앞두고…먼저 맛 본 김혜자 반응

중앙일보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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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우 김혜자씨가 지난 1일 인천 소재 GS25 전용공장 '후레쉬퍼스트'에 방문해 도시락을 시식하고 있다. 사진 GS리테일

배우 김혜자씨가 지난 1일 인천 소재 GS25 전용공장 '후레쉬퍼스트'에 방문해 도시락을 시식하고 있다. 사진 GS리테일

 국민배우 김혜자씨가 6년 만에 더 혜자스럽게 돌아온 '혜자 도시락' 재출시를 앞두고 도시락 공장에 직접 방문했다.

GS리테일은 김혜자씨가 지난 1일 인천 서구 오류동에 위치한 GS25 전용 도시락 제조처인 후레시퍼스트에 방문해 상품 샘플을 시식하고 생산 공정을 둘러봤다고 7일 밝혔다.

GS25가 지난 2010년 9월 처음 출시한 김혜자 도시락은 2017년 상반기까지 SNS상에서 '혜자롭다' 등의 신조어를 만들어내며 인기를 끌었다.

판매 기간 7년 동안 총 40여종의 상품으로 출시된 김혜자 도시락의 누적 매출액은 약 1조원을 기록했다.

배우 김혜자(가운데)씨가 지난 1일 인천 소재 GS25 전용공장 '후레쉬퍼스트'에 방문해 도시락 제작 공정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 GS리테일

배우 김혜자(가운데)씨가 지난 1일 인천 소재 GS25 전용공장 '후레쉬퍼스트'에 방문해 도시락 제작 공정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 GS리테일

김씨는 이날 방진 모자와 가운, 위생 신발 등을 착용하고 도시락 공정 라인에 들어가 제품 공정을 살펴보고 상품 샘플을 시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씨는 하루 13만식을 제조하는 대규모 설비 규모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매일 900여개 솥으로 밥을 짓는 취반기에 대해 물어보기도 했다. 특히, 컨베이어 벨트 옆에서 도시락 용기에 반찬을 담고, 김밥 속재료를 올리는 모습을 유심히 관찰했다.

GS25와 김씨는 지난해 2월부터 양질의 도시락 출시를 위한 '혜자로운 집밥'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으며 상품 출시를 위해 1년의 준비 과정을 거쳤다.

이 과정에서 김씨의 최종 결정을 이끈 데는 GS리테일이 오랜 기간 진행한 아동급식카드 지원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GS리테일은 지난 2010년부터 지자체 등과 손잡고 아동급식카드를 GS25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GS리테일은 2월 중순 출시를 목표로 오직 제품의 완성도에만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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