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휴넷-아이들과미래재단, 예비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교육 장학금 지원

중앙일보

입력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이사장 이훈규)은 ㈜휴넷(대표이사 조영탁)의 후원으로 아동양육시설 퇴소를 앞둔 예비 자립준비 청년들을 위한 장학금 총 3,000만 원을 전달받았다고 지난 6일 밝혔다.

이번 장학금 전달식은 ‘행복한성공’ 이의근 이사장, 김형관 이사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 김병기 본부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휴넷은 아동양육시설에 거주하고 있는 예비 자립준비청년인 고등학생 7명에게 위해 올 한 해 동안 1인당 약 24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또한 휴넷에서 제공하는 인당 약 180만 원 상당의 교육 강의를 장학생들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 재능이 있는 예비 자립준비청년 장학생들은 진학과 취업을 위해 필요한 안정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장학금은 반기별로 지급되며, 향후 시설 퇴소 후에도 청년들이 사회에 잘 적응하며 자립할 수 있도록 필요한 교육을 수강할 수 있는 수강권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휴넷 관계자는 “이번 장학금 지원으로 자립을 준비하는 우리 청년들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육 지원을 통해 자립준비 청년들이 사회에 안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휴넷과 함께 자립준비 청년들을 지원하는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은 후원 기업 파트너와 협업하여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재단이다. 청소년 및 청년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 및 멘토링 사업, 의료 지원 사업, 장학 지원 사업, 교육 환경 개선 사업 등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며 기업이 추구하는 가치를 함께 실현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