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安 당 대표 당선되면 尹 탈당" 신평 주장에…안철수 "하하하"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안철수 의원이 지난 2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후보 등록을 마치고 정견발표를 하고 있다. 장진영 기자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안철수 의원이 지난 2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후보 등록을 마치고 정견발표를 하고 있다. 장진영 기자

국민의힘 3·8 전당대회 당권주자 안철수 의원은 6일 윤석열 대통령의 '멘토'로 꼽히던 신평 변호사가 자신이 당대표에 당선될 경우 윤 대통령이 탈당할 것이라고 주장한 데 대해 "신 변호사의 개인 의견"이라고 반응했다.

안 의원은 6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안 의원이 당선될 경우 윤 대통령은 국민의힘을 탈당하고 정계 개편을 통한 신당창당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 내몰릴 것이라는 신 변호사의 주장을 어떻게 받아들이느냐'는 질문을 받고 "하하하"하고 웃었다.

안 의원은 이어 "그게 신 변호사 개인의 의견이라고 또 그러셨으니까 사실은 신 변호사께서 밝힐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진행자가 '해당 발언이 윤 대통령의 생각이라고 보느냐'고 묻자 안 의원은 "그렇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오히려 그것보다는 (신 변호사가) 지금 김기현 전 원내대표의 후원회장 아닌가. 그러니까 오히려 현재로 봐서는 그쪽이 더 가깝다"고 덧붙였다.

앞서 신 변호사는 지난 3일 페이스북에 "만약에 안 의원이 당대표가 된다면 어찌 될 것인가. 경우에 따라 윤 대통령은 정계 개편을 통한 신당 창당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 내몰릴 것"이라고 적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과 같이하기를 원하는 세력이 떨어져 나가고 난 다음, 국힘 당은 안 의원과 이 전 대표, 유승민 전 의원 등의 연합당으로 변모할 것"이라고 했다.

안 의원은 이날 당권 주자들이 공개적으로 '윤심'(尹心)'을 거론하는 것에 대해선 "사실 그건 대통령께 굉장히 폐를 끼치는 일"이라며 "지금 청와대(대통령실)에서 이렇게 당내 경선에 개입하는 것 자체가 법적으로도 정말 문제가 많고 그래서는 안 되는 일 아니겠느냐. 그걸 후보들이 끌어들이는 건 옳지 않고 저부터 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 의원은 이날 오전 라디오 출연 이후 예정된 무료 배식 봉사 및 방송 출연 등 공개 일정을 모두 취소했다. 안 의원 측은 "상황 점검 및 정국 구상을 위해 일정이 조정됐다"고 밝혔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