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윤핵관 때린 진중권 "미쳤다, 자기에게 간신 하는 간신 봤나"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진중권 광운대 특임교수. 국회사진기자단

진중권 광운대 특임교수. 국회사진기자단

진중권 광운대 특임교수가 '윤핵관(윤석열 대통령의 핵심 관계자를 이르는 말)'을 두고 "자기가 간신이라고 하는 간신도 있나"라고 비판했다.

진 교수는 5일 페이스북에서 '대통령실까지 나서서 지지율 상승 안철수 때리기'라는 제목의 언론 기사를 공유하면서 윤핵관을 향해 "미쳤다"라며 "자기가 간신이라고 하는 간신도 있나. 그러니까 간신이지"라고 질타했다.

진 교수의 이런 발언은 이진복 대통령실 정무수석이 앞서 했던 발언을 겨냥한 것이다.

이진복 대통령실 정무수석은 이날 국회를 찾아 정진석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을 면담한 뒤 기자들과 만나 "오늘 안 후보가 페이스북에 대통령실이 선거 운동에 개입을 하고 있다고 비대위와 선관위에서 엄중히 경고해주길 바란다는 글이 올라왔다고 해서 비대위원장을 만나 뵈러 왔다"며 "무슨 연유에서 그런 말씀을 했는지 감(感)은 있지만 그간 사항들을 보면 그 말은 굉장히 잘못된 모순"이라고 지적했다.

특히 이 수석은 "선거가 과열돼서 그런지 모르지만 대통령 참모들을 간신배로 모는 것은 부당한 얘기다"라고 하면서 "대통령이 간신인지 아닌지 구분도 못하고 국정을 운영하느냐. 그건 대통령을 공격하는 것과 뭐가 다른가 그와 같은 표현은 앞으로 삼가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 수석은 또 '대통령이 안철수 후보를 적(敵)이라고 했다'는 질문에 대해 "저는 그런 얘기를 한 번도 들어본 적이 없다"고 선을 그었다.

이에 대해 진 교수는 "원래 왕에게 간신으로 인식되는 간신은 없다. 그래서 간신"이라며 "21세기에 간신이 설치니 나라 수준이 정말..."이라고 꼬집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