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2인승 QM6 모델 선보인다…보조금 최대 900만원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2인승 밴 모델인 QM6 퀘스트(QUEST)의 스케치 이미지. 사진 르노코리아

2인승 밴 모델인 QM6 퀘스트(QUEST)의 스케치 이미지. 사진 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자동차가 2인승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2인승 밴 모델의 코드네임은 QM6 퀘스트(QUEST)다. LPG SUV 차량인 QM6 LPe를 기반으로 1열의 운전석과 조수석을 제외한 모든 실내 공간을 적재함으로 사용할 수 있다. 신차를 준비하지 못한 상황에서 밴 모델로 시장에 도전장을 낸 것이다.

디자인은 QM6 모델과 동일하다. 르노코리아는“QM6의 안락한 승차감을 동일하게 누릴 수 있다”며 “업무 및 개인사업 용도로 차량을 사용하다가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일상용 차량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트럭형 업무용 차량의 크기가 부담스러웠던 소상공인도 타깃이다.

실내는 운전석 및 조수석 공간과 적재 공간 사이에 격벽을 설치해 안전한 수납이 가능하도록 했다. 적재 용량은 1413L로 라면박스 70개를 수납할 수 있다. 새로운 모델은 LPG 소형 화물차로 분류되어 보조금 지원과 다양한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환경부의 LPG 화물차 신차 구매 지원 사업에 따라 보유하고 있던 경유차를 폐차하고 QM6 퀘스트를 구매하는 고객은 신차 구매 보조금 100만원을 받는다. 배출가스 4~5등급 경유차를 조기 폐차하고 구매할 경우에는 최대 800만원(4등급 기준)의 추가 보조금까지 받을 수 있다.

세제 혜택도 다양하다. QM6 퀘스트를 구매할 경우 개별소비세와 교육세를 면제받을 수 있고 취·등록과 연간 자동차세 납부 때도 화물차 기준의 저렴한 세율을 적용받는다. 르노코리아는 밴 모델을 3월 출시할 예정으로 예약 및 문의는 르노코리아 영업지점에서 할 수 있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