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승기, 카이스트에 3억…되찾은 돈, 한달 만에 28억 기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서울대어린이병원·적십자사 등 28억5000만원 기부

가수 겸 배우 이승기. 사진 후크엔터테인먼트

가수 겸 배우 이승기. 사진 후크엔터테인먼트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로부터 받은 연예활동 정산금을 잇달아 기부 중인  가수 겸 배우 이승기가 이번엔 카이스트(KAIST)에 3억원을 쾌척했다.

1일 카이스트에 따르면 이승기는 오는 3일 서울 강남구 카이스트 분원 캠퍼스에서 발전기금 약정식을 열고 3억원의 발전기금을 카이스트 발전재단에 기부한다.

기부금은 카이스트 뉴욕캠퍼스 추진기금 등으로 쓰일 예정이라고 발전재단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승기는 지난해 12월 소아 진료환경 개선을 위해 서울대어린이병원에 20억을 기부했고, 지난달 13일엔 재난구호 활동 지원을 위해 대한적십자사에 5억5000만원을 기부했다.

이승기는 서울대어린이병원 기부 당시 인스타그램에  “다시 찾은 돈이기에 더욱 의미 있는 곳에 쓰고 싶었다”고 밝힌 바 있다.

이번 카이스트 기부금을 포함해 이승기가 한 달여 만에 기부를 결정한 금액은 28억5000만원이다.

이승기는 데뷔 이후 18년간 몸담아 온 후크엔터테인먼트와 음원료 등 연예활동 수익 정산 문제 등을 두고 갈등 중이다.

이승기 측은 데뷔 이후 음원 수익을 한 번도 정산받지 못했다며 이에 대한 설명을 요구하는 내용증명을 작년 11월 회사 측에 보냈다. 논란이 불거진 후 후크엔터는 이승기에 약 50억원 상당 미지급금을 뒤늦게 지급했다.

이승기는 이 돈이 후크엔터가 일방적으로 입금한 돈이라며 법적 공방을 이어가겠다는 뜻과 함께 이를 전액 기부하겠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