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영남이공대, 방콕 지식재산전시회 참가

중앙일보

입력

영남이공대학교( 창업지원단이 2일부터 6일까지 태국 방콕 국제무역전시센터(BITEC)에서 열리는 ‘2023 태국 방콕 지식재산ㆍ발명ㆍ혁신ㆍ기술 전시회’에 참가한다.

태국 국가연구위원회(NRCT)가 주최하는 ‘2023 태국 방콕 지식재산·발명·혁신·기술 전시회’는 2020년 기준 23개국 514여점이 전시되며, 올해 국내 참가자는 발명진흥회 담당자 포함 52명으로 전국 전문대학 참가자는 영남이공대학교가 유일하다.

영남이공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창업 및 전공 창업·창작 동아리 지원사업을 통해 발굴된 우수 동아리를 대상으로 국제 전시회 출품 기회를 제공하고 개발 아이템에 대한 국제적 검증 및 창업 저변 확대를 위해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다.

영남이공대학교 창업 동아리 학생들은 해외 각국의 혁신적인 아이디어 제품들을 경험하고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글로벌 창업 마인드를 확립할 예정이다.

영남이공대학교 창업 및 전공 창업·창작 동아리 지원사업에서 우수 성과를 보여준 소프트웨어콘텐츠계열의 ‘SELF’, 화장품화공계열의 ‘자여니’, 기계공학과의 ‘Team W.A.Y’, 간호학과의 ‘조이아크’ 등 4개 동아리가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다. 이들 동아리 학생들은 6박 8일간 태국 현지에 머물며 전시회 참가와 더불어 현지 창업 유관기관 답사, 한국 참가단 간담회 등의 일정을 소화하게 된다.

SELF는 음식물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반찬보관 시스템인 ‘셀프 반찬통’을, 자여니는 ‘시카 톤업 선크림’을, Team W.A.Y는 친환경적인 PLA(Poly Lactic Acid) 무인항공장치인 ‘PLA LW RC 비행기’를, 조이아크는 복약에 거부감이 있는 소아들을 위한 스마트 디스펜서인 ‘Bear Box’를 출품하며 세계 각국의 참가팀과 경쟁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주최본부가 출품작의 혁신성, 시장성, 기능 및 실용성, 디자인 등을 평가해 전시장 현물심사 및 심사 위원회 회의를 통해 대상, 아세안 우수발명상, 금상, 은상, 동상 및 특별상을 시상한다.

영남이공대학교 창업지원단 최운용 단장은 “영남이공대학교 창업지원단에서는 재학생들의 창업에 대한 열정과 도전정신 제고를 위해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학생들의 창업 지원에 힘쓰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 참가를 통해 재학생들이 해외 각국의 혁신적인 아이디어 제품들을 경험하고 글로벌 창업 마인드 확립을 통해 글로벌 창업에 도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남이공대학교는 직업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10년 연속 전국 1위에 선정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