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대통령실 '김의겸 고발' 하루 만에…서울경찰청 수사 착수

중앙일보

입력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뉴스1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뉴스1

대통령실이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의 주가조작 의혹을 추가로 제기한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을 고발한 지 하루 만에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31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김 대변인을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혐의로 수사해달라는 대통령실의 고발을 배당받아 관련 기록 검토에 들어갔다. 대통령실은 전날 오후 김 대변인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발했다.

김 대변인은 지난 27일 서면 브리핑을 통해 "김 여사가 또 다른 주가조작에 관여한 혐의가 드러났다"며 "도이치모터스에 이어 이번에는 '우리기술' 작전주"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법정에서 그것도 검사의 입을 통해 김 여사가 우리기술 20만 주를 매도한 사실이 추가로 밝혀졌다"며 "윤 대통령 장모 최은순씨 계좌도 활용됐다고 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통령실은 "다른 사람의 재판 과정에서 나온 내용 중 일부를 마음대로 해석해 거짓 브리핑을 한 데 대해 강력한 유감을 표한다"며 "공당 대변인으로서 허위사실 유포에 상응하는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자 김 대변인은 "두 손 들어 환영한다"며 "제 주장이 잘못된 것으로 드러난다면 그 어떤 처벌도 달게 받겠다"는 반응을 보였다.

대통령실은 전날 "반복해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고발 환영' 운운하며 조롱하는 것은 2차 가해로서 묵과하기 어렵다고 판단했다"며 김 대변인을 고발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