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은 지난해 한국ESG기준원에서 발표한 ‘2022년 상장기업 ESG 등급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 2021년에 이어 2년 연속이다. 사진은 지난해 12월 열린 ‘2022년도 동반성장 파트너스데이(Partner’s Day)’. [사진 한화시스템]](https://pds.joongang.co.kr/news/component/htmlphoto_mmdata/202301/31/ec61e3ac-6a02-4aea-ad2b-99c931507c62.jpg)
한화시스템은 지난해 한국ESG기준원에서 발표한 ‘2022년 상장기업 ESG 등급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 2021년에 이어 2년 연속이다. 사진은 지난해 12월 열린 ‘2022년도 동반성장 파트너스데이(Partner’s Day)’. [사진 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은 글로벌 기업 도약을 목표로 ESG경영 내재화에 박차를 가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성장 동력을 갖추는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10일에는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공개 전담 협의체(TCFD·Task 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 지지를 선언했다. 한화시스템은 이번 지지 선언을 계기로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방산·ICT 부문, UAM·저궤도 위성통신 등의 신사업 부문 등 전 사업 분야에 걸쳐 기후변화 대응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계획이다.
한화시스템은 지난해 11월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발표한 ‘2022년 상장기업 ESG 등급 평가’에서 2021년에 이어 2년 연속 A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사회 영역 부문은 함께 성장하는 기업문화 구축, 협력사 상생 경영, 사회공헌활동 등 지역사회를 위해 책임을 다하는 적극적인 활동을 인정받아 A+등급을 획득했다.
지난해 10월에는 협력업체 20개 사를 대상으로 ‘협력사 ESG 경영지원 사업’을 시행했다. 앞서 9월에는 기업의 ESG경영 활동을 종합적으로 관리·진단 및 평가할 수 있고, 공시 업무를 간소화하는 ESG경영관리시스템 ‘ESG ON’을 론칭하는 등 대중소기업 상생 문화 구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지난해 6월에는 ESG 세부 활동과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한화시스템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서 ‘초연결·초지능·초융합의 기술로 더 풍요롭게 안전한’ 미래를 만들겠다는 기업 미션 아래 ▶친환경 디지털 미래사회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파트너십 ▶안전하고 쾌적한 근무환경과 임직원 존중 ▶투명하고 공정한 지배구조 등 4가지 ESG경영 추진 방향을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