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정미경, 與최고위원 출마 선언 "尹정부 최고의 방패 되겠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국민의힘 정미경 전 최고위원. 중앙포토

국민의힘 정미경 전 최고위원. 중앙포토

정미경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30일 차기 전당대회 최고위원 선거에 출사표를 던졌다. 정 전 의원은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을 보호할 최고의 방패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정 전 의원은 이준석 대표 당시 최고위원을 했다.

정 전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보이지 않는 곳에서 수많은 갈등을 조정하고 중재하는 사람이 지도부에 꼭 필요하다”며 “다양한 경험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와 노련함으로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정권교체는 됐지만 대한민국은 여전히 민주당 세상이라는 걸 검수완박 법률안 통과로 국민들은 각인했다”며 “법과 예산이 민주당 손안에 있는 한 윤석열 정부는 어떤 정책과 개혁을 할 수 없다. 반드시 국민의힘이 내년 총선에 다수당이 돼야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준석 대표 체제 때 최고위원이었는데 이번 최고위원과 차별점이 뭐냐’는 질문에 “이준석 지도부는 정권교체에 대한 사명을 완수해야 했고 그걸 해냈고 지방선거에도 이겼다”며 “하지만 남아있는 퍼즐 맞추기로 총선을 앞두고 있다. 이번에 되는 지도부도 죽기를 각오하고 선거에서 이겨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와 가까운 것으로 알려진 정 전 의원은 ‘최고위원 출마선거를 이 대표와 이야기 했느냐’는 질문에 “안 했다”고 답했다.

정 전 의원은 ‘어떤 당 대표가 호흡이 잘 맞을 거 같나’는 질문에 “어떤 분이 되더라도 잘 맞춰드려야 한다”며 “원래 최고위원은 당원들이 뽑아주신 당 대표를 잘 보좌해 지도부를 안정감 있게 끌고 가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했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