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박성배 교수 유튜브 ‘Musician Park’, 누적 조회수 2억뷰 돌파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튜버학과 박성배 교수가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 ‘Musician Park’이 누적 조회수 2억뷰를 돌파했다고 학교 측이 밝혔다.

유튜브 채널 ‘Musician Park’은 음악 콘텐츠를 중심으로 인기 캐릭터들이 재미있게 노래하기, 숏츠에서 유행 중인 버라이어티 챌린지, K-Pop 커버 등의 콘텐츠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최근 크리스마스 특집으로 만든 ‘징글벨’ 영상도 조회수 1000만뷰를 빠르게 돌파했으며, 아바타 콘텐츠 영상도 곧 조회수 1000만을 앞두고 있다.

박성배 교수는 유튜브 채널 이전부터 다음카페, 싸이월드 클럽, 페이스북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커뮤니티를 운영하며 실력을 인정 받았고, 특히 페이스북에서는 국내에서 가장 큰 실용음악과 입시 커뮤니티를 운영하며 본격적으로 인플루언서 활동을 시작했다. 또한 최근 틱톡에도 진출해 빠르게 팔로워 10만명을 돌파했다.

최근 중국 SNS 플랫폼들에도 진출해 콰이쇼우 플랫폼에서 단 시간내 구독자 1만명을 돌파하기도 했다.

박성배 교수는 메인 채널인 ‘Musician Park’ 외에 인기 캐틱터들이 합성하는 ‘Monster Maker’ 채널과 지난 여름에 개설해 2개월만에 구독자 1만명을 돌파한 ‘Evolution Park’ 등의 다양한 채널을 운영해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박성배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교수는 “학교 수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학생들뿐만 아니라 나 역시도 실력이 크게 향상됐다. 학생들에게 좋은 예시를 보여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기회를 주신 총장님과 교수님들께 정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는 크리에이터 산업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과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오프라인 실습 등을 통해 학생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최근 해외 타겟으로 성장한 크리에이터 ‘Musician Park’, 초보 유튜버의 필수 채널인 ‘유튜브랩’의 허피디와 커피캣, 인기 변호사 유튜버 킴변,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존코바, 인기 틱톡커 쥬니 등이 교수로 임용돼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지난 20일부터 2023학년도 봄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카카오톡 상담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