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 세무·회계·금융학과, ‘경영학도 위한 빅데이터 자격증’ 특강 개최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세무·회계·금융학과는 지난 1월 17일 ‘트렌드를 읽고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일잘러가 되는 길’이라는 주제로 나성호 헬로데이터사이언스 대표가 진행한 빅데이터 자격증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세무·회계·금융학과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무한한 정보의 바다 속에서 재무·비재무 정보를 통합적인 시각에서 이해하고 활용하는 능력에 대한 요구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컴퓨터 전공자가 아니라도 취득할 수 있는 경영학도를 위한 빅데이터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김유진 세종사이버대 세무·회계·금융학과 학과장은 “기업정보에서 재무 데이터뿐만 아니라 비재무·비정형 데이터의 가치가 커지고 있는 현재, 경영학 전 분야에서 활용되는 빅데이터 관련 자격증을 파악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특강에 참여한 학우들을 응원했다.

세종사이버대 세무·회계·금융학과는 세무, 회계, 금융을 동시에 학습할 수 있는 국내 유일한 대학으로, 세무·회계 분야에 종사하는 실무자들의 실무능력 배양을 위한 ‘재경실무 관리자’ 과정, 세무·회계 분야의 자격증 취득을 준비할 수 있는 ‘세무·회계 전문가’ 과정, 투자 및 재테크 지식 함양을 목표로 하는 ‘금융자산 전문가’ 과정으로 구분해 운영하고 있다.

수업은 100% 온라인 수업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학습할 수 있고, 정규수업 외에도 메타버스 플랫폼과 줌 프로그램을 통한 라이브 강의, 전문가 특강, 다양한 학과 행사 등을 통해 온·오프라인 교육 서비스를 균형 있게 제공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세무·회계·금융학과는 오는 1월 20일부터 2월 14일(화)까지 2023학년도 봄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