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예술치료학과 취창업 특강 성료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상담심리학과와 예술치료학과에서는 지난 14일(토) 재학생을 대상으로 취창업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취창업 특강은 상담심리학과와 예술치료학과 졸업 후 전공과 관련한 진로를 안내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첫 번째 취창업 특강은 ‘상담센터 개소하기 A~Z’라는 주제로,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를 졸업해 성공적으로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박진향 센터장의 성공기로 진행됐다. 특강에서는 상담센터를 개소하기 위한 준비 활동부터 필요 인력, 홍보 등 필수적인 정보를 안내하고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이어졌다.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학과장인 곽윤정 교수는 “학과에서는 졸업 후 성공적인 진로선택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안내하기 위한 특강을 제공하고 컨설팅도 실시하고 있다”며 “이미 상담센터를 운영하거나 전문상담사로 활동하고 있는 졸업생 롤모델들이 재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예술치료학과는 학교 재학생, 졸업생, 상담 및 임상심리학에 관심 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국가자격증 ‘임상심리사 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실습수련생을 모집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와 예술치료학과는 오는 20일부터 2023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카카오톡 상담 등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