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저녁 밥상 사진 올린다, 싱글대디만의 ‘특별한 SNS’

  • 카드 발행 일시2023.01.25
  • 관심사가족과 함께

상혁님, 오늘 ○○이가 아주 멋진 옷을 입고 학교 갔던데? 평소에 옷 어디서 사는지 알려줄 수 있어? 나도 우리 아들 옷 살 때 참고해 보려고!

키보드 두드리는 소리만 울려 퍼지던 사무실, 적막을 깬 회사 선배의 말에 주변 동료들이 웅성거리기 시작했습니다.

이야, 얘가 상혁님 아들이야? 아빠랑 똑 닮았네! 그런데 △△님은 상혁님 아들 사진을 어떻게 가지고 있는 거야?

모르셨어요? 상혁님이 매일 아침 학교 가는 아들 사진 찍어서 SNS에 올리고 있는데.

맞습니다. 초등학교에 입학한 이후 2년에 가까운 시간 동안 저는 매일 아침 등교 전 아들의 사진을 찍어 SNS에 올리고 있습니다.

매일 같은 장소에서 촬영하는데요. 이 사진들에는 아들의 성장 모습과 계절의 변화가 고스란히 담겨 있죠.

물론 출근과 등교 준비로 바쁜 아침, 짬을 내는 게 부담되는 날도 있고 눈·비 탓에 ‘오늘 하루는 건너뛸까’ 생각했던 날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지난 2년의 사진들을 모아보니 역시 매일 찍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매일 아침 등교하는 아들의 모습을 찍고 있습니다. 녀석의 성장, 계절의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매일 아침 등교하는 아들의 모습을 찍고 있습니다. 녀석의 성장, 계절의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The JoongAng Plus 전용 콘텐트입니다.

중앙 플러스 처음이라면, 첫 달 무료!

인사이트를 원한다면 지금 시작해 보세요

지금 무료 체험 시작하기

보유하신 이용권이 있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