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하늘은 알 진실" 세금 3억 안낸 래퍼 도끼, 신곡 '체납' 발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래퍼 도끼(본명 이준경). 연합뉴스

래퍼 도끼(본명 이준경). 연합뉴스

고액 체납 논란을 빚은 래퍼 도끼(본명 이준경)가 신곡 '체납'을 발표했다.

도끼는 지난 18일 싱글앨범 '비하인드 더 신즈'를 공개했다. 이 앨범의 타이틀곡은 '체납'으로, 앞서 불거진 고액 체납 논란에 대한 심경을 에둘러 드러냈다.

이 곡에서 도끼는 '내가 실수한 게 있다면 나조차도 이게 처음일 뿐'이라며 '돈이 있든 없든 외로운 건 마찬가지'라고 했다.

또 '머리에 든 거 없는 몰상식한 어린애 취급하기 전에 왜 무슨 이유인지 궁금해 하는 사람 단 한 명도 없지 여기에'라며 '난 힙합을 이용해 있지도 않은 얘기, 돈 차 금 목걸이 펜트하우스 가짜 플렉싱, 내 이름 좀 더 알리고자 보여준 적 무, 무에서 유 많은 영감을 줄 뿐, 여전히 유일한 대한민국 리얼 MC'라고 했다.

곡 말미에는 '아픈 적이 없다면 이 모든 일도 없겠지, 사람들은 몰라줘도 하늘은 알 진실'이라며 '내가 평온한 이유, 그게 잘 못이면 킬 미, 아직은 다 할 수 없는 말, 영화가 아니라면 다 담을 수 없는 삶'이라고 했다.

도끼는 지난달 국세청이 공개한 고액·상습 체납자 6940명 명단에 들었다. 그는 종합소득세 등 5건, 총 3억3200만원을 체납했다. 여기에 건강보험료 총 1666만원도 내지 않았다. 도끼는 그간 TV 방송과 SNS 등을 통해 집과 명품시계, 자동차 등을 자랑해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