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강성형 감독 "올해 올스타전은 댄스 세리머니 없다"

중앙일보

입력

지난해 올스타전에서 정지윤(왼쪽), 이다현(오른쪽)과 함께 댄스를 선보인 강성형 감독. 뉴스1

지난해 올스타전에서 정지윤(왼쪽), 이다현(오른쪽)과 함께 댄스를 선보인 강성형 감독. 뉴스1

올해 올스타전에선 강성형 감독의 댄스를 볼 수 없을까. 강성형 감독이 '세리머니 불참' 의사를 밝혔다.

현대건설은 20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GS칼텍스와 4라운드 대결을 펼친다. 현대건설은 야스민 베다르트가 부상으로 빠져 있지만 굳건히 선두를 지키고 있다. 강성형 감독은 4라운드 목표를 2~3승으로 밝혔으나 네 경기 모두 승리하면서 승점 11점을 챙겼다.

강성형 감독은 "힘든 경기를 할 거라고 예상해서 목표를 (낮게)잡았다. 황스민이라고도 하던데 황연주가 잘 해줬다. 사실 1위로 가느냐, 2위로 가느냐 생각하고 목표치를 낮출까도 생각했는데 만족한다. 오늘 경기 역시 잘 풀어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허리를 다친 야스민은 최근 복귀 준비에 들어갔다. 강성형 감독은 "가벼운 점프 훈련과 근력 운동을 어제 시작했다. 내일은 볼 터치 정도를 하고, 다음 주부터는 더 많이 한다. 5라운드 첫 경기를 복귀전(2월 2일 GS칼텍스)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대건설은 4라운드 초반 일정이 빡빡했고, 모처럼 5일을 쉬었다. 강 감독은 "선수단에게 이틀 정도 휴식을 줬다. 오래 쉬면 (경기력이)안 올라오는 때가 있더라. 오늘 경기 포인트"라고 설명했다.

현대건설은 24일 도로공사전을 마지막으로 긴 올스타 휴식기를 가진다. 29일 치러지는 올스타전에는 야스민이 불참하면서 양효진, 이다현, 김다인 3명이 출전한다. 지난해 올스타전은 현대건설의 독무대였다. 이다현과 정지윤이 감독석에 앉아있는 강 감독을 코트로 데려와 박진영&선미의 ‘웬 위 디스코’ 댄스를 선보였다.

강성형 감독은 '올해는 준비된 게 없느냐'는 질문에 "지난해 당황스러는데 여자 팀을 맡아 선수들의 요청으로 흔쾌히 준비했다. 이번에는 효진이가 합류해서 세 명의 압박이 들어오고 있는데 버티고 있다"고 웃었다.

작전을 지시하는 차상현 GS칼텍스 감독. 연합뉴스

작전을 지시하는 차상현 GS칼텍스 감독. 연합뉴스

한편 GS칼텍스는 현대건설 상대로 올 시즌 3전 전패를 당했다. 차상현 감독은 아웃사이드 히터 최은지-강소휘, 미들블로커 문명화-한수지를 선발로 내세운다.

GS는 초반 부진을 딛고 3라운드에선 2승 1패를 기록했다. 매 경기 승점을 따내는 등 분위기가 좋다. 차상현 감독은 "스케줄을 보고, 일단은 3라운드까지는 잘 버텨야 한다고 생각했다. 4라운드부터는 반등이 필요하다. 다행히 선수들의 컨디션이 좋아지면서 잘 하면 될 수 있겠다는 생각도 있다. 선수들 컨디션이 살아나고 있어 잔여경기에서 잘 버티느냐에 따라 달라질 것 같다"고 했다.

차상현 감독은 "현대가 높은 위치에 있는데 상대팀이 준비를 안 해서가 아니다. 강하다. 야스민이 빠지긴 했지만 고비 때마다 잘 버티면서 세트를 따내고, 경기를 따냈다"며 "몇 번 위기가 있었는데. 현대의 힘인 것 같다. 그래도 준비는 했다. 구체적인 얘기는 할 수 없다"고 말했다. 차 감독은 '힌트를 달라'는 질문에 "정지윤의 투입 여부에 맞춘 전략"이라고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