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기대 동문 셀럽과 함께 하는 ‘ST LIVE 특집 토크쇼’ 성황리 개최

중앙일보

입력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가 1월 18일(수) 오후 2시, 서울 공릉동 교내 ST Studio에서 쌍방향 소통형 온라인 생방송 ‘서울과기대 동문 셀럽과 함께하는 특집 토크쇼’를 서울과기대 유튜브 채널과 화상회의 시스템 줌(Zoom)을 통해 진행했다.

이날 방송은 재학생을 비롯한 서울과기대 동문들이 빠니보틀과 김수현 작가에게 평소 궁금해했던 내용들을 질문하고 함께 소통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으며, 많은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 속에 성황리에 진행됐다.

빠니보틀(본명 박재한)은 구독자 140만 명을 자랑하는 여행 유튜버로, 서울과기대 도예학과/시각디자인학과를 졸업하고 유튜브 뿐만 아니라 웹드라마 〈좋좋소〉 제작,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출연, 광고모델 활동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2022년 2월 현재까지 전세계 62개국 600여 곳을 여행한 그는 특유의 참신하고 유쾌한 방송을 통해 각자의 여건과 사정으로 인해 좀처럼 여행을 떠날 수 없는 시청자들에게 세계여행 대리만족을 선물하고 있다.

김수현 작가는 서울과기대 공업디자인학과를 졸업하고, 에세이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애쓰지 않고 편안하게〉 등을 저술한 베스트셀러 작가다.

2017년 대한민국 전자출판대상에서 우수상 수상, 300주 연속 베스트셀러 등극 등 화려한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일본, 대만, 베트남 등 해외 판권 수출을 통해 K-Book의 위상을 세계에 드높이고 있다.

두 사람은 대학 재학 시절, 졸업 후 자신들이 가지고 있던 진로에 대한 고민과 시행착오들, 그리고 현재의 위치에 이르기까지 간직해온 마음가짐과 인생철학, 노하우 등을 후배들을 위해 아낌없이 공개했다.

함께 소통하며 방송에 참여해 준 사람들에게는 선정을 통해 저자 친필 사인이 들어간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도서, 영화관람권, 치킨 상품권 등의 경품을 증정했다.

서울과기대가 자랑하는 쌍방향 소통형 온라인 생방송 ‘ST LIVE’는 서울과기대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 및 실시간 참여가 가능하며, 언제든 다시보기 할 수 있다.

한편, 서울과기대는 2022 중앙일보 대학평가에서 종합 16위(국립대 1위)의 역대 최고 순위를 달성하는 등 실용연구중심대학을 목표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서울 유일의 국립 종합대학교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인공지능응용학과, 지능형반도체공학과, 미래에너지융합학과, 스마트ICT융합공학과 등을 연이어 신설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