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고개 숙인 손흥민과 토트넘, 맨시티에 2-4 역전패

중앙일보

입력

20일 맨시티전에서 부진한 토트넘 손흥민. AP=연합뉴스

20일 맨시티전에서 부진한 토트넘 손흥민. AP=연합뉴스

손흥민(31)도, 토트넘도 고개를 숙였다. 토트넘이 맨체스터 시티에게 2-4 역전패를 당했다.

토트넘은 20일 영국 맨체스터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체스터시티와 2022~2023시즌 프리미어리그 7라운드 순연 경기에서 2-4로 졌다. 10승 3무 7패(승점33)가 된 토트넘은 챔피언스리그 티켓이 걸린 4위 그룹을 추격하지 못했다. 최근 5경기 성적은 2승 1무 2패에 그치고 있다. 2위 맨시티(승점42)는 선두 아스널(승점47)과 격차를 좁혔다.

두 팀 모두 라이벌과 맞붙은 직전 경기 결과가 좋지 않았다. 토트넘은 아스널과 북런던 더비에서 0-2로 졌다. 맨시티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게 1-2로 패했다. 그만큼 중요한 경기였다.

출발은 토트넘이 좋았다. 전반 44분 데얀 쿨루세브스키가 선제골을 넣었다. 골키퍼 에데르송의 패스 실수 덕분에 잡은 기회를 놓치지 않고 왼발로 마무리 시즌 2호 골을 만들어냈다. 3분 뒤 추가 시간엔 해리 케인이 찬 공이 골키퍼를 맞고 공중에 떠올랐고, 에메르송 로얄이 머리로 밀어넣어 2-0으로 전반을 마쳤다.

2골을 터트리며 토트넘을 무너트린 맨시티의 마흐레즈(오른쪽). AP=연합뉴스

2골을 터트리며 토트넘을 무너트린 맨시티의 마흐레즈(오른쪽). AP=연합뉴스

하지만 토트넘의 수비진은 이번에도 무너졌다. 후반 6분 훌리안 알바레스가 오른발로 만회골을 넣은 맨시티는 리야드 마흐레즈의 헤딩 패스를 받은 엘링 홀란이 다시 머리로 마무리해 동점을 만들었다. 홀란의 시즌 22호 골. 후반18분에는 마흐레즈가 드리블 돌파 이후 직접 슛을 쏴 역전을 이끌었다. 마흐레즈는 후반 45분에 상대 공을 빼앗아 쐐기골까지 터트렸다.

아스널전에 이어 이날도 마스크를 벗고 풀타임을 소화한 손흥민은 별 다른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다. 전반 36분 벤 데이비스가 왼 측면에서 올려준 크로스를 껑충 뛰어올라 헤딩으로 연결한 게 유일한 슈팅이었다. 맨시티(통산 15경기 7골 3도움)만 만나면 유독 강했던 모습은 볼 수 없었다. 축구 통계사이트들도 손흥민에게 낮은 평점을 매겼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