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디디비 코리아, 국내 최대 디지털 분야 어워드 ‘앤어워드 2022’에서 두 개 부문 석권

중앙일보

입력

디디비 코리아는 ‘앤어워드 2022’에서 그랑프리 포함, 2개 부문에서 상을 석권했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한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에서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디지털 분야 어워드다. 한 해 동안 디지털 산업에 기여한 작품을 선정해 디지털미디어·서비스부문과 디지털광고·캠페인부문 총 63개 분야에 걸쳐 심사를 진행한다.

신한은행은 ‘New SOL(이하 뉴 쏠)’로 ‘은행/캐피탈 서비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서비스”와 “디지털 광고&캠페인” 분야 동시에 그랑프리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으며, 2022년 7월 집행한 배달앱 땡겨요 광고 캠페인 ‘가자 배달낙원으로!’ 편 역시 ‘생활편의 서비스’ 부문의 ‘디지털 광고&캠페인’ 분야에서 위너상을 거머쥐었다.

디디비 코리아가 기획 및 제작한 뉴쏠 캠페인은 지난 10월 기존 은행앱의 개념을 탈피한 새로운 뱅킹앱으로 리뉴얼을 알리는 목적으로 젊고 신선한 감동을 선사한 화제의 아이돌그룹 '뉴진스'를 모델로 발탁, ‘보다 더 쉽고 간편하고 새로워진’ 앱을 “본능에 딱 맞춘 금융, 쏠”이라는 컨셉을 통해 각인시켰다. 한편, 땡겨요 캠페인은 “모두에게 혜택을 돌려주는 배달앱”의 정체성을 명확히 각인시키는 전략 하에, 배달낙원의 이상향 이미지를 상징화시켰다. 캠페인 장치로서 모델 싸이의 익살스러운 춤사위와 함께, 위아리턴(爲我利攄: 나를 위해 이로운 것은 펼치다), 아유혜피(我有惠彼: 나에게 충만한 혜택들이 있다)라는 의미가 담긴 시조를 위트있게 활용하여 소비자들에게 큰 주목도를 끌었다.

금번 수상 광고를 제작한 광고대행사 디디비 코리아는 ‘연초부터 의미있는 상을 받게되어 영광이다’면서 ‘명확한 컨셉을 통해 서비스의 정체성을 직관적으로 소구하고, 컨셉을 살린 트렌디한 모델 활용하여 전달력을 극대화하고자 했다’고 제작의도를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