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권민아 "돈 입금한 게 아니다"…5000만원 명품백 사기 전말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AOA 출신 권민아. 권민아 인스타그램 캡처

AOA 출신 권민아. 권민아 인스타그램 캡처

그룹 AOA출신 권민아 씨가 중고거래 사기와 관련해 “돈을 입금한 게 아니다”라며 추가 입장을 밝혔다. 그러면서 물물교환 과정에서 물건의 가치가 도합 5000만원 상당이라고 했다.

권씨는 18일 자신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5000만원을 입금한 게 아니다”라고 했다.

이어 “물물교환 제안에 서로 마음에 드는 백을 바꾸기로 하다보니 총 5000만원 상당이 됐다”고 말했다.

그는 “연락처와 성함, 주소를 교환하고 자신은 약속대로 5000만원 어치 물건을 보내고 상대는 받았다”며 “상대는 물건만 받고 잠수를 탔다. 자신에게 준 정보도 다 거짓이었다”고 주장했다.

앞서 권씨는 전날 “5000만원 상당의 가치를 사기 당했다”며 자신과 거래한 누리꾼의 닉네임을 공개했다. 그러면서 “해당 누리꾼에 대해 피해 사례나 아는 정보가 있다면 다이렉트 메시지(DM) 달라”고 했다.

또 “내일 일찍 경찰서 가야겠다. 근데 가면 해결이 될까”라고 우려하기도 했다.

중고거래 시장이 활성화되며 사기 수법도 다양화 되는 가운데 고가 물건의 경우 반드시 대면 거래를 권장하고 있다. 또 상대방의 전화번호는 반드시 ‘더치트’ ‘경찰청 사이버 안전국’ ‘노스캠’ 등에서 검색을 통해 사기 이력을 조회하는 것이 좋다. 확인 가능한 여러 사이트에서 교차 검색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

한편 권민아는 지난 2012년 걸그룹 AOA로 데뷔해 곡 ‘심쿵해’ ‘사뿐사뿐’ 등 활동을 하다 2019년 그룹 내 괴롭힘 등을 주장하며 탈퇴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