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노태문 삼성 MX사장 “갤S23, 2월 공개…생활 필수적인 기본 경험에 집중”

중앙일보

입력

노태문 삼성전자 MX 사업부장(사장). 연합뉴스

노태문 삼성전자 MX 사업부장(사장). 연합뉴스

노태문 삼성전자 MX 사업부장(사장)은 다음 달 공개할 갤럭시 S23을 “우리 생활에 필수적인 기본 경험에 더욱 집중한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18일 노 사장은 사내 기고문 ‘최고의 삼성 갤럭시로 새로운 프리미엄의 기준을 세우다’에서 신제품 스마트폰의 카메라 기능 및 기기 성능을 강화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노 사장은 “갤럭시 스마트폰의 프로급 카메라로 사용자는 주변 밝기에 상관없이 어떤 상황에서나 수준 높은 사진과 영상을 찍을 수 있다”며 “삼성의 열린 파트너십 철학으로 탄생한 새로운 칩셋과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최적화는 빠르고 강력한 갤럭시 경험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그는 “새로운 갤럭시 S 시리즈의 울트라 모델은 성능과 품질 면에서 최고 중 최고”라며 “갤럭시 노트 경험을 울트라에 집약해 파워와 성능 모두에 최고의 혁신을 담았다”고 전했다.

아울러 노 사장은 “지구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 데 집중했다”며 지속 가능한 소재를 사용하고 보안 및 OS 업데이트를 수년간 제공하는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약속했다.

노 사장은 “우리는 소비자가 성능과 지속 가능성 사이에서 선택의 고민을 겪지 않도록 타협 없는 혁신을 지속하고 있다”며 “삼성 갤럭시 언팩에서 궁극의 프리미엄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삼성전자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현지시간으로 다음 달 1일 오전 10시(한국시간 다음 달 2일 오전 3시) ‘삼성 갤럭시 언팩 2023’ 행사를 열고 새로운 ‘갤럭시 S 시리즈’를 공개한다며 지난 11일 초대장을 발송했다.

삼성전자는 초대장에서 공개할 구체적인 제품명은 밝히지 않았지만, 갤럭시 S23과 새로운 스마트 제품을 함께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