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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올 홍보대사된 BTS 지민…"젊은 소비자 잡으려 韓스타 영입"

중앙일보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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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TS 지민. 디올 인스타그램 캡처

BTS 지민. 디올 인스타그램 캡처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명품 브랜드 크리스챤 디올의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됐다.

미국 CNN 등 외신은 디올이 BTS 지민을 자사의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17일(현지시간) 전했다.

디올은 이날 인스타그램에서 이를 알리면서 이번 협업이 지민과 자사 브랜드의 우정을 확고하게 해준다고 밝혔다.

디올은 또 2023년 여름 컬렉션 의상을 입은 지민의 사진들을 함께 올리면서 "디올의 변치 않는 정신과 고유함을 보여준다"고 소개했다.

로이터 통신은 이같은 소식을 전하면서, 유럽 명품 브랜드가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케이팝(K-pop) 스타와의 협업을 통해 젊은 소비자에게 다가가려는 시도를 한다고 분석했다.

통신은 모건스탠리의 최근 조사 결과를 인용해 한국의 1인당 평균 명품 소비액이 연간 325달러(약 40만4000원)로 전 세계 최고 수준이라고도 했다.

CNN은 샤넬, 프라다, 구찌, 지방시, 로에베 등 글로벌 패션 브랜드들이 최근 몇 년간 한국의 인기 가수·배우를 모델이나 홍보대사로 적극적으로 영입해 왔다고 보도했다.

디올은 지민에 앞서 블랙핑크 지수, 엑소 세훈, 배우 겸 모델 남주혁 등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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