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野, 김건희 특검 추진에…정진석 "김 여사 악마화 중단하라"

중앙일보

입력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연합뉴스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연합뉴스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7일 민주당이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에 대한 특검 추진을 공식화한 것을 두고 "이재명 대표와 민주당은 김건희 여사에 대한 악마화를 중단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정 위원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 대표가 오늘 의원총회에서 '김건희를 수사하라'는 팻말을 들었다"며 이같이 밝혔다.

'악마화' 표현은 앞서 박홍근 민주당 원내대표가 이 대표에 대한 검찰의 소환 조사 통보 관련해 "검찰이 이재명 대표 악마화에 여념이 없는 모습"이라고 언급한 것을 두고 같은 표현을 쓰며 받아친 것이다.

정 위원장은 "민주당은 지난 대선 때 우리 당 대통령 후보의 부인을 무너뜨려서 대선을 끝내려고 했다. 이재명의 선거 전략은 처음부터 끝까지 김건희 여사 악마화였다"며 "인격 살인적인 모독을 견뎌낸 김 여사를 대선이 끝난 지 1년이 가까워지는 지금까지 스토킹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어 "이 대표가 검찰 출두할 때 민주당 원내대표까지 대동하고 '대선 출정식'을 벌이더니, 검찰의 2차 소환 소식에는 이재명 팬 미팅 현장을 연출했다"며 "국회를 상시 개원체제로 전환시켜 이재명 방탄막을 쳐놓고 하는 일이라고는 국민을 현혹시키는 쇼쇼쇼"라고 비꼬았다.

아울러 "사법 당국의 적합한 수사와 소환을 이런 식으로 뭉개려는 이 대표, 거기에 엑스트라로 출연하는 민주당 의원들 양쪽 다 참 기괴하고 딱하다"고 덧붙였다.

그는 "검찰은 이 대표에게 1월 27일 또는 30일 검찰에 출두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대장동·위례신도시 의혹, 성남 FC 불법 후원금 사건 등 물어볼 게 너무 많아서 조사에 며칠이 걸릴 것이라고 한다"며 "그런 이 대표가 '김건희 수사하라' 팻말을 들고 사법당국에 저항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지금 소방 호스에서 쏟아져 나오는 의혹을 다 마셔버리겠다는 호기를 부리는 꼴"이라고 지적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