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KB손해보험 비예나 결장… 후인정 감독 "살짝 찢어져 휴식 줄 것"

중앙일보

입력

KB손해보험 안드레스 비예나. 연합뉴스

KB손해보험 안드레스 비예나. 연합뉴스

프로배구 KB손해보험 아포짓 스파이커 안드레스 비예나(30·스페인)가 OK금융그룹전에서 결장한다. 가벼운 부상으로 인한 휴식이다.

후인정 KB손해보험 감독은 17일 안산 상록수체육관에서 열리는 2022~23 도드람 V리그 남자부 4라운드 OK금융그룹과의 경기를 앞두고 "비예나가 허벅지 쪽에 작은 부상이 있다. 훈련은 하고 있는데, 시합은 뛰기 어려울 정도다. 다음 경기는 뛸 수 있을 듯하다. 한국민이 스타팅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남자배구 KB손해보험 아웃사이드 히터 홍상혁. 사진 한국배구연맹

남자배구 KB손해보험 아웃사이드 히터 홍상혁. 사진 한국배구연맹

대체선수로 KB에 합류한 비예나는 5경기에 출전했다. 공격성공률은 53.23%로 나쁘지 않으나 상대 블로킹에 자주 차단당했다. 후인정 감독은 "(지난 현대캐피탈전에서)블로킹 높이가 있다보니 그걸 뚫어내려고 평소보다 더 힘을 가해 무리가 온 듯하다. 경기 다음날 허벅지가 좋지 않다고 해서 병원에서 검진을 받았다. 0.2㎜ 정도 찢어졌다. 일주일 정도 쉬면 아직 주말 경기까지 사흘이 남아서 다음 경기는 준비할 수 있을 듯하다"고 말했다. KB는 21일 삼성화재와 맞붙는다.

아웃사이드 히터 한 자리도 한성정에서 홍상혁으로 바뀌었다. 후인정 감독은 "홍상혁이 먼저 나가고, 부진하다면 배상진으로 대체하려고 생각중이다. 한성정은 조금 (퍼포먼스가)떨어져 있는 상태다. 본인이 노력하고 있는데 생각보다 쉽지 않다. 시간적인 여유를 주려고 생각한다. 조금 더 대범하게 플레이하면 좋은 선수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석진욱 OK금융그룹 감독도 라인업에 변화를 줬다. 석 감독은 "송명근이 잘 해줬고, 좋다. 하지만 송명근과 차지환이 안 좋을 때 박승수가 교체로 들어가서 분위기를 바꾸는 게 잘 안 됐다. 오늘은 리시브 안정 차원을 위해 박승수를 먼저 넣기로 했다. 송명근이 나중에 들어가 분위기를 바꾸려 한다. 전진선도 뒤에 준비한다"고 했다.

OK금융그룹 아웃사이드 히터 박승수. 연합뉴스

OK금융그룹 아웃사이드 히터 박승수. 연합뉴스

전역 이후 활약을 펼쳤던 전진선은 최근 경기력이 떨어졌다. 석 감독은 "생각이 많아지면 안 될 때가 있다. 아무리 얘기를 해도 본인 스스로 바꾸지 않으면 슬럼프가 올 수 있다. 오늘은 뒤에서 보고 나간다. 선발은 박원빈, 진상헌"이라고 말했다.

최근 OK금융그룹은 4경기를 치르는 동안 2승 2패를 기록했는데 3-0 또는 0-3이었다. 석 감독은 "원인을 안다면 좋겠는데, 그런 경기를 하고 나면 힘이 빠진다. 선수들이 쉽게 포기할 때도 있다. 끝까지 물고 늘어져야 하는데, 고쳐야 할 부분이다. 안 될 때 끝까지 뒤집는 경기를 하면 힘이 생기는데 그 부분이 아쉽다"고 했다.

OK금융그룹 세터 곽명우도 가벼운 부상이 있다. 석 감독은 "연습 도중 곽명우가 박승수와 부딪혀 부상을 입었는데 꿰매야 하는 상황이다. 그래도 본인이 출전 의지를 드러냈다. 고맙다"고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