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CMG중국통신] 전 세계 170국가 송출…中 최대 ‘설 페스티벌’ 뭐길래

중앙일보

입력

CMG 제공

CMG 제공

중국의 2023년 춘완(春晚:설 특집 프로그램)이 기술 혁신을 자랑한다. 지난 1월 16일, 중국중앙방송총국(CMG)은 춘완 기자회견을 갖고 올해 춘완에 접목되는 다양한 기술 혁신 포인트를 소개했다. 춘완 MC 6명과 홍보 영상, 마스코트 ‘투위안위안(兔圓圓)’이 등장하는 단편 애니메이션도 함께 공개했다.

춘완 프로그램은 약 4시간 30분간 이어지며 전국 500여 개 도시의 문화광장에서 실시간으로 동시 송출된다. CMG는 이번 춘완을 노래와 춤, 오페라, 무술, 아크로바틱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으며 다양한 기술 혁신을 동원했다고 밝혔다.

춘완에 접목한 기술은 “5G+4K/8K+AI”로, 고화질 4K/8K 버전의 다양한 영상을 보여준다. 5G 클라우드 연결 기술은 전국에 설치된 8K 초고화질 대형 스크린에 현장의 웅장함을 충분히 즐길 수 있게 했다. 동시에 3차원 입체 사운드도 활용해 생생한 현장음을 전할 예정이다. 또 입체감 있는 VR, AR 기술을 접목해 실제와 같은 가상 무대를 만들어 춘완 시청자에게 높은 몰입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2023 춘완 페스티벌은 1월 21일 저녁 8시(현지 시각) CCTV, 중국 국제채널 등 다양한 TV 채널과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 영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아랍어, 러시아어 채널 등 68개 언어로 전 세계 170개 이상 국가에 생중계된다.

자료 제공:CMG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