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라이프 트렌드&] 미네랄 풍부한 ‘닥터유 제주용암수’간편하게 주문하고 선물까지 OK~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오리온 ‘닥터유 제주용암수 앱’ 리뉴얼
구매금액 최대 10% 포인트 적립
정기배송 강화, 선물하기 기능 도입
신규·기존 회원에 할인 쿠폰 제공

오리온은 ‘닥터유 제주용암수 앱’의 리뉴얼을 기념해 할인 쿠폰 지급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오리온]

오리온은 ‘닥터유 제주용암수 앱’의 리뉴얼을 기념해 할인 쿠폰 지급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오리온]

오리온은 ‘닥터유 제주용암수’ 출시 3주년을 맞아 가정이나 직장 등 원하는 곳으로 간편하게 제품을 주문할 수 있는 ‘닥터유 제주용암수 앱’을 리뉴얼했다.

오리온은 닥터유 제주용암수의 온라인 구매가 꾸준하게 늘어나고 있는 것에 착안해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춰 앱 리뉴얼을 단행했다. 멤버십 제도를 새롭게 도입하는 한편 정기배송 고객에게는 구매금액의 최대 10%까지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배송 간격도 1주에서 최대 12주까지 원하는 만큼 설정한 후 언제든지 쉽게 조정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다양한 앱 리뉴얼 기념 이벤트 마련

또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이름과 연락처만 입력하면 가족이나 친구 등에게 닥터유 제주용암수를 간편하게 선물할 수도 있다. 메뉴와 디자인을 보다 직관적으로 개선하면서 기존 SNS 계정을 활용할 수 있어 회원 가입 및 로그인도 훨씬 쉬워졌다.

오리온은 닥터유 제주용암수 앱 리뉴얼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신규 회원뿐만 아니라 앱 업데이트 후 로그인하는 기존 회원에게도 제품 주문 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지난 15일부터 한 달간 신규 정기배송 회원 중 추첨을 통해 제주도 크루즈 여행 상품권을 증정한다.

오리온은 음료 사업을 그룹 신수종 사업의 한 축으로 선정하고, 미네랄이 풍부한 제주의 청정 수자원인 용암해수를 원수로 사용해 만든 ‘닥터유 제주용암수’를 판매하고 있다. 닥터유 제주용암수는 제주특별자치도법에 따라 혼합음료로 판매된다.

경도 200mg/L로 국내 경수 시장 개척

닥터유 제주용암수의 제품 영양정보를 확인해보면 2L 기준 칼슘 132mg, 칼륨 44mg, 마그네슘 18mg이 들어 있다. 물에 녹아 있는 칼슘과 마그네슘 함량을 나타내는 경도는 200mg/L로, 연수(軟水) 중심의 국내 물 시장에서 경수(硬水) 시장 개척에 앞장서고 있다.

닥터유 제주용암수는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43% 성장할 만큼 인기를 끌고 있다. 오리온은 최근에 수원지와 영양정보를 비교해보는 소비자가 늘어난 영향으로 보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회원 혜택을 강화하는 동시에 보다 간편하게 제품을 주문할 수 있도록 닥터유 제주용암수 앱을 리뉴얼했다”며 “다가오는 설 명절에 선물하기 기능을 활용해 가족이나 지인들에게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을 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