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새신랑 김시우, 신혼여행지서 상금 17억 잭팟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6면

김시우

김시우

김시우(28)가 16일(한국시간) 미국 하와이주 호놀룰루 와이알레이 골프장(파70)에서 벌어진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소니 오픈에서 우승했다. 최종 라운드 6언더파 64타, 합계 18언더파 262타로 헤이든 버클리(미국)를 1타 차로 제쳤다.

김시우는 지난해 12월 18일 서울에서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7승을 기록한 프로골퍼 오지현(27)과 결혼했다. 그런데 김시우는 결혼 후 첫 대회에서 우승했다. 김시우-오지현 부부는 결혼한 뒤 미국 텍사스 주 댈러스의 집에서 쉬다 대회 참가 겸 신혼여행 차 하와이를 찾았다가 잭팟을 터뜨렸다. 3라운드가 끝난 뒤 김시우는 “신혼여행 온 느낌이라 부담이 없었다. 경기 후엔 데이트하고 맛있는 것도 먹으면서 하와이를 즐기고 있다”고 말했다.

마지막 홀 버디로 18언더파로 경기를 마친 김시우는 스코어카드에 사인한 뒤 아내 오지현과 남은 경기를 지켜봤다.

김시우

김시우

김시우는 뒷 조에서 경기를 펼친 버클리가 마지막 홀 버디를 잡지 못해 우승이 확정되자 아내를 꼭 껴안고 승리의 기쁨을 나눴다.

3타 차 공동 5위로 마지막 날 경기를 시작한 김시우는 이날 1~3번 홀에서 줄버디를 잡아 공동선두로 올라섰다. 버클리와 선두 경쟁을 하던 김시우에겐 17번 홀 버디가 결정적이었다. 파 3인 이 홀에서 김시우의 티샷이 그린을 넘어갔다. 만만치 않은 칩샷을 남겨뒀다. 이때 함성이 터졌다. 바로 뒷 조에서 경기하던 버클리가 버디를 잡아내자 갤러리가 환호하는 소리가 울려 퍼진 것이었다. 버클리는 단독 선두에 올랐고, 김시우는 타수를 까먹을 위기였다. 그런데 김시우는 약 10m 거리의 칩샷을 홀에 넣어 버디를 잡아냈다. 김시우는 “갤러리의 함성을 듣고 나서 오히려 잃을 게 없다는 생각에 더욱 자신 있게 쳤다”고 말했다. 4라운드 내내 경기를 따라다닌 아내 오지현도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김시우는 짧은 파 5인 마지막 홀 페어웨이 벙커에서 두 번째 샷을 그린에 올려 버디를 잡았다. 반면 버클리는 15번 홀에서 1m가 채 안 되는 짧은 파 퍼트를 넣지 못하고 역전패했다. 김시우는 “마지막 홀에서 버디를 하면 버클리가 압박감을 받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그대로 됐다”고 말했다. 우승 상금은 142만2000달러(약 17억6000만원). 김시우의 PGA 투어 통산 4승 째다.

소니 오픈 우승 트로피를 함께 든 김시우(왼쪽)와 오지현 부부. [AFP=연합뉴스]

소니 오픈 우승 트로피를 함께 든 김시우(왼쪽)와 오지현 부부. [AFP=연합뉴스]

김시우는 “지현이가 지난해 틈날 때마다 미국으로 건너와서 응원을 해줬다. 아내가 KLPGA 대회에 나가면서도 결혼 준비를 하느라 고생했다. 작년 가을 일본에서 열린 신한동해오픈에서는 지현이가 경사가 심한 산길을 4라운드 내내 따라 다녔다. 이번 대회는 결혼한 후 첫 시합인데 같이 해줘서 고맙다. 오늘 긴장되는 상황에서 지현이가 옆에 있어서 웃을 수 있었고, 긴장도 풀렸다”고 말했다.

아내 오지현은 “내가 경기할 때보다 더 떨렸다. 선수로서 얼마나 고생하는지 알기 때문에 남편이 더 멋지고 자랑스럽다. 같이 대회에 온 게 일곱 번째인데 결혼 후 첫 우승이라 더 기쁘다”고 말했다.

김시우 오지현 부부

김시우 오지현 부부

김시우는 투어 11년 차다. 2012년 PGA 투어 퀄리파잉스쿨을 최연소(만 17세 5개월)로 통과했다. 어린 나이에 PGA 투어에 진출했다가 고생도 많이 했다. 2부 투어로 떨어지기도 했던 그는 2016년 윈덤 챔피언십에서 처음으로 PGA 투어 우승을 차지했다. 2017년엔 ‘제5의 메이저 대회’ 플레이어스 챔피언십에서 최연소 우승을 기록했다. 오지현과는 2020년부터 2년여 사귀다 지난해 말 결혼에 골인했다.

김시우는 이날 첫 3개 홀과 마지막 2개 홀에서 버디를 잡아냈다. 그는 20일 미국 캘리포니아 주 라퀸타에서 개막하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대회에 출전한다. 김시우가 2021년 우승했던 대회다. 결혼 후 2개 대회 연속 우승에 도전한다.

안병훈과 김성현이 합계 12언더파 공동 12위, 이경훈은 10언더파 공동 28위로 대회를 마쳤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