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진열대 엎고 大자로 드러누웠다…백화점 맨발女의 '깽판'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진 보배드림 캡처.

사진 보배드림 캡처.

서울 시내 한 백화점에서 제품에 불만을 가진 한 여성 손님이 매장을 방문해 난동을 부리는 모습이 공개됐다.

영상 속 여성 A씨는 사건 당일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연행됐으며 현재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당시 상황을 영상으로 찍어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올렸는데 해당 백화점 측은 “영상 게재에 동의했다는 것과 짝퉁 제품을 판매했다는 것 모두 고객의 일방적인 주장”이라며 “경찰 조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고 전했다.

13일 A씨가 공개한 2분 45초 분량의 영상에 따르면 사건은 이날 오후 서울 영등포 모 백화점 5층의 한 신발 매장에서 발생했다. A씨는 분홍색 원피스를 입고 신발을 신지 않은 맨발 차림으로 백화점을 찾았다.

사진 보배드림 캡처.

사진 보배드림 캡처.

A씨는 먼저 고객상담실에 들러 매장 담당자를 찾으며 직원들에게 뭔가를 물었다. 원하는 답변이 돌아오지 않자 A씨는 “와, 인수인계도 안 된 거야? 내가 올라가서 깽판을 쳐놓을게”라며 흥분하는 모습이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곧장 매장으로 향한 A씨는 매장 직원을 향해 “야, 너희 나한테 전화하지 마. 서면으로 얘기해. 한 번만 더 전화해 봐. 내가 알바생 비위까지 맞추면서 돈 XX 해야 돼? 5000만원도 내 맘대로 못써?”라고 말했다. 그는 계속해서 욕설을 내뱉으며 화를 주체하지 못하는 모습이었다.

A씨는 자신이 분노한 이유에 대해 “짝퉁을 팔고 오히려 직원이 소리 질렀다”고 주장했다. 이 과정은 A씨가 직접 촬영해 유튜브에 게재했으며 그는 “해당 영상은 백화점 측의 동의를 얻은 영상”이라고 주장했다.

사진 보배드림 캡처.

사진 보배드림 캡처.

해당 현장은 온라인 커뮤니티에도 올라왔다. 목격자가 14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찍어 올린 사진을 보면 매장 진열대가 쓰러져 신발 수십 켤레가 바닥에 널브러져 있는 모습이다. 또 다른 사진에는 A씨가 백화점 복도에 드러누워 양팔을 벌리고 대자로 누워있는 모습이다.

또 다른 목격자는 A씨의 영상에 “쇼핑하다 실시간으로 봤다. 매장 제품과 집기를 다 부숴놔서 인명피해는 없었는지 (걱정된다). 아무리 화나도 직원들과 쇼핑하던 사람들은 무슨 죄입니까”라는 댓글을 남겼다.

그러자 A씨는 “제발 모르면 중립부터 박아라. 그 매장 구두로 다친 사람이 몇 명인지 아니? 당신 가족 피해 당하고 고상하게 해라”, “백화점에서 정품 샀는데 짝퉁이 와도 절대 소리 지르지 말고 감사하면서 짝퉁 써라” 등의 말로 대응했다.

이와 관련해 이날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피해를 본 매장의 매니저라고 밝힌 이가 당시 상황을 담은 글을 게재했다.

글쓴이는 “언급되는 브랜드는 사진 속 매장과는 전혀 무관하다”며 “사건의 발단이 모조품을 판매했다는 내용인데 국내 수제화 브랜드 중 우리가 흔히 아는 ‘레플리카’로 제작해 판매하는 브랜드는 국내에 없다. 그 정도의 메리트가 없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A씨가 얘기하는 모조품을 판매했다는 내용도 본인과는 일절 상관없는 다른 사람 얘기”라며 “고객을 기만해 판매했다면 사건의 책임은 저에게도 있을 수 있다. 그러나 거듭 말씀드리지만, 전 모조품을 판매한 적이 없다”고 부연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