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거제 200m 절벽 SUV 추락…숨진男 4명, 전날 현장 둘러봤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난 12일 경남 거제시 여차홍포해안도로 전망대 인근에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 200m 절벽 아래로 추락해 타고 있던 남성 4명이 숨진 사고와 관련해 경찰이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숨진 남성들이 사고 전날 전망대를 찾아 둘러본 뒤 돌아갔던 것으로 나타나면서다. 경찰은 고의 사고를 포함해 과실로 인한 사고 가능성도 열어두고 있다.

경남 거제시 남부면 다포리에서 발생한 SUV차 추락 사고 현장. 사진 경남소방본부

경남 거제시 남부면 다포리에서 발생한 SUV차 추락 사고 현장. 사진 경남소방본부

13일 거제경찰서에 따르면 이들은 사고 전날인 11일 오전 4시쯤 사고 발생 지점인 전망대 인근을 찾았다. 이후 거제시를 빠져나갔다가 되돌아온 이들 차량은 이튿날 오전 3시 40분쯤 같은 곳에서 추락했다.

현재까지 숨진 4명은 서로 아는 관계가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 거주 지역과 연령대도 제각각이다. 경찰은 “숨진 남성들의 휴대전화 포렌식을 위해 법원에 영장 신청을 했다”고 밝히며 “이들이 어떤 경위로 사고 지점까지 가게 됐는지 등을 파악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찰은 또 사고가 난 지점도 면밀히 살피고 있다. 사고 지점인 여차홍포전망대는 비포장도로를 오랜 시간 달려야 도착할 수 있는 곳이기 때문이다. 차량이 절벽 아래로 떨어진 곳 역시 해당 지점만 쉽게 부러질 수 있는 나무 데크로 돼 있고 이외 주변은 철로 된 가드레일로 고정된 상황도 참고 중이다.

경찰 관계자는 “마주 오던 차량을 피하다 사고가 났을 수 있어 사고 지점 도로에 타이어가 미끄러진 자국이 있는지 나무 데크가 어느 방향으로 부러졌는지 등을 살피는 중”이라며 “뺑소니 사고부터 고의 사고 가능성까지 모두 열어놓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