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재명 회견 두고…주호영 "일언부중 천어무용, 입장 표명해야"

중앙일보

입력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전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신년 기자회견 한 것을 두고 13일 "딴청 부리듯 하고 있다"며 각종 의혹에 대한 입장 표명을 촉구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 대표의 전날 회견에 대해 "'일언부중 천어무용'(一言不中 千語無用·한 마디 말이 맞지 않으면 천 마디가 소용이 없다는 뜻)이라 했다"면서 "국민이 가장 궁금해하는 것은 이 대표를 둘러싼 숱한 의혹들에 대한 이 대표의 자세한 입장 표명"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런 것 없이 (이 대표가) 그냥 '정치탄압이다, 사법리스크다, 검찰 리스크다' 이렇게 해서 넘어갈 일은 아닌 것 같다"며 "딴청 부리듯 저런 이야기를 하니까, 이목을 딴 데 돌리기 위해 저러는가 싶기도 하고, 감동도 없고, 논평할 것도 없었다"고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또 "일부 언론 보도에 의하면 이 대표의 경기도지사 시절 선거법 위반 재판이 대법원에서 희한하게 뒤집혔던 일에 김만배(화천대유 대주주)가 대법원 재판을 거래하다시피 한 그런 것들이 또 나오고 있다"면서 "이 대표가 어떤 일이 있었는지 입장 표명을 해 주길 바란다"고 재차 촉구했다.

이 대표의 '선거법 위반' 사건은 2018년 경기도지사 선거에서 이 대표가 '친형 정신병원 강제 입원' 논란 등에 대해 허위사실 공표를 했다는 혐의로 기소된 것이다.

2심에서 당선무효형이 선고됐으나 대법원이 이를 뒤집어 무죄 취지로 파기환송했다.

주 원내대표는 "진작에 경기도지사도 그만둬야 하고 피선거권이 없어져야 할 그런 재판을 재판거래를 통해서 했다면 이것이야말로 크게 처벌을 받아야 할 사법부 붕괴 사건"이라고 덧붙였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