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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 호주산 청정맥아로 만든 맥주

중앙일보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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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면

테라가 ‘2023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 주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4년 연속이다.

테라는 2019년 3월 출시 후 맥주 시장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키며 성장하고 있다. 국산맥주 중 가장 빨리 100만 상자 판매를 돌파했다.

테라는 맥주의 주원료인 맥아의 청정성을 위해 전 세계 거의 모든 맥아를 테스트했고, 그 결과 세계 대기질 부문 1위 국가인 호주의 청정맥아만을 100% 사용하고 있다. 또한 테라는 인공을 거부하는 시대에 맞게 생산 공정에서 탄산 주입 없이 발효과정 중 발생하는 리얼탄산만을 100% 사용함으로써, 인위적인 따끔거림 없는 강력한 탄산을 느낄 수 있다.

테라는 시각적 청정함을 위해서 한국 레귤러 맥주로는 최초로 ‘Green Bottle’을 적용했고, 병 어깨 부분에 100% 리얼 탄산을 상징하는 토네이도 패턴을 적용했다. 최근에는 테라스푸너와 같이 MZ세대 취향을 저격하는 굿즈들을 만들어 내며 ‘굿즈맛집’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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