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 소비자 기대 충족한 ‘테라’ 4년 연속 수상 영예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2023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 30개 브랜드 선정


16개 브랜드는 올해 첫 수상
오늘 롯데호텔서울서 시상식

‘2023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이 오늘(13일) 발표됐다. 올해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에 선정된 브랜드에 대한 시상식은 롯데호텔서울에서 진행된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은 2020년 중앙일보와 중앙선데이가 제정했으며, 올해로 4회를 맞이했다. 소비자의 기대를 충족시킨 브랜드를 대상으로 고객이 추천하는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해왔다. 이를 통해 미래지향적이고 지속 가능한 브랜딩으로 고객을 만족시키는 브랜드의 가치를 알리고 높이는 한편 올바른 소비생활의 척도를 제공하고 있다.

‘2023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에서는 모두 30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올해 수상 브랜드 중 주류 부문의 ‘테라’는 4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화장품 부문 ‘닥터지(Dr.G)’, 목허리 견인치료기 부문 ‘디스크닥터’, 하이엔드 오디오 부문 ‘ODE(오드)’, 특수용도식품 성장기용 조제식 부문 ‘삼육 아기두유’, 장건강기능식품 부문 ‘지큐랩’, 반려동물분양 부문 ‘펫제이(PET.J) 등 6개 브랜드는 3년 연속해서 수상했다.

생와사비 부문 ‘삼광’, 의료기 부문 ‘더온의료기’, 유아 스킨케어 부문 ‘베베드블랑’, 치과병원 부문 ‘삼육치과병원’, 과외플랫폼 부문 ‘김과외’, 피자 프랜차이즈 부문 ‘피자스쿨’, 지자체브랜드·공공기관 브랜드 부문 ‘포천시’ 등 7개 브랜드는 2년 연속 대상을 받았다.

또 지역특산물 / 쌀 부문 ‘고양 가와지쌀’, 건강식품 부문 ‘수면엔정프라임’, 중소기업퇴직연금기금 부문 ‘푸른씨앗’, 건강기능식품 / 프리미엄 비타민  부문 ‘서퍼데이’, 의료기기  부문 ‘컨투어플러스원’, 언더웨어 브랜드 부문 ‘마른파이브’, 홈 뷰티 케어 디바이스  부문 ‘메디큐브 AGE-R’, 토탈 뷰티 홈케어 부문 ‘DPC’, 건강기능식품 / 리포좀 비타민  부문 ‘하루틴’, 인강플랫폼 부문 ‘엄마인강’, 건설 / 내외장재  부문 ‘브릭코벽돌BRICKO’, 디지털헬스케어 플랫폼  부문 ‘KB오케어’, 패션주얼리  부문 ‘ColdFrame’, 해외 골프 멤버쉽 플랫폼  부문 ‘골프티온’, 음식물 처리기 부문 “전자동 AIoT 로봇처리기 ‘에콥’”, 유언대용신탁 부문 ‘하나 리빙트러스트 서비스’ 등 16개 브랜드는 올해 처음 수상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Innovation L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