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3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업계 최고의 결제 접근성·편의성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모바일앱카드 신한카드㈜, 신한pLay ★★★★★★★

신한카드㈜의 신한pLay(신한플레이)가 ‘2023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모바일앱카드 부문에서 수상했다. 7년 연속이다.

신한pLay는 결제·송금·자산관리·상품추천 등 금융서비스와 고객 맞춤형 생활콘텐트를 고객친화적인 사용자 환경과 경험으로 구현해 시장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스마트폰을 흔들거나 휴대폰 홈화면에서 엣지패널로 결제를 실행하는 ‘쉐이크&슬라이드’와 시니어 고객을 위한 ‘이지모드’를 탑재하는 등 업계 최고 수준의 결제 접근성과 편의성을 확보했다. 또 복잡한 금융 및 생활 정보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고객 관점에서 간결한 디자인을 적용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결제앱(신한pLay), 상담앱(신한카드 앱)으로 나뉘어 있던 앱을 신한pLay 하나로 통합했다. 최근에는 KB국민카드·하나카드 등 타사 카드도 등록 및 이용이 가능한 오픈페이 서비스를 정식으로 오픈했다. 신한pLay는 신한카드를 넘어 타사 신용카드뿐 아니라 계좌이체·선불카드·서울사랑상품권 등 페이먼트 전 영역을 커버하는 토털 금융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

최근 신한pLay는 혜택 메뉴를 앱 첫 화면에 제공해 고객이 빠르게 혜택을 확인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 또한 대폭 개선했다. 신한pLay의 다양한 혜택을 고객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성격에 따라 실시간 포인트 지급 서비스, 응모형 이벤트, 사전신청 쿠폰 등으로 분류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