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3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퇴직연금사업자평가’에서 우수사업자로 선정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개인형 퇴직연금(IRP) ㈜신한은행, 신한은행 IRP ★★★★★

㈜신한은행의 신한은행 IRP가 ‘2023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개인형 퇴직연금(IRP) 부문에서 수상했다. 5년 연속이다.

신한은행 IRP는 DT를 활용한 온라인 고객관리를 비롯해 지난해 3월 오픈한 퇴직연금 전용 고객관리센터를 통해 퇴직연금 가입 고객에게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관리 서비스를 제공했다. 세무사, PB 출신 퇴직연금 전문가를 활용한 수익률 관리 등 고객관리에 힘쓰고 있다.

이런 노력으로 신한은행은 ‘2022년 고용노동부 퇴직연금사업자평가’에서 은행부문 우수사업자로 선정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2022년도 평가는 ‘근로자퇴직급여보장법’ 개정에 따라 평가제도가 법제화된 후 처음 실시된 것이어서 이번 우수사업자 수상은 의미가 남다르다”고 전했다.

신한은행 퇴직연금은 IPS 의무화에 따른 DB법인가입자 대상 자산배분의 명확한 가이드라인 제공, 소비자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는 상품 선정 시스템 구축, AI 상담 등 다양한 디지털 자산관리 시스템 활용을 통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한은행은 고객의 퇴직연금 수익률 관리를 비롯해 고객관리를 최우선으로 하는 사업자가 되기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