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3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주식외 금융상품도 거래 가능한 종합 매매 플랫폼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모바일 주식거래서비스 하나증권㈜, 하나원큐 프로

하나증권㈜의 하나원큐 프로가 ‘2023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모바일 주식거래서비스 부문에서 수상했다.

2020년 대대적으로 개편 출시된 하나원큐 프로는 하나증권의 MTS(모바일 트레이딩 서비스)로, 다양한 연령대에서 이용자 수가 늘고 있다. 온라인 투자 성숙도를 높이는 데 주력, 주식매매 외에도 금융상품 거래가 가능한 종합 매매 플랫폼을 지향한다.

현재 하나증권에선  ▶총 주식거래 및 상품 투자가 가능한 ‘하나원큐 프로’ ▶해외 파생 투자에 특화된 ‘하나원큐 파생’ ▶트렌드에 맞춰 보다 쉬운 투자를 할 수 있는 간편 MTS ‘원큐스탁’ 등 3가지 앱으로 모바일 트레이딩이 가능하다. 하나증권은 3가지 앱을 하나원큐 프로 중심으로 간편인증을 통해 연동해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하나금융그룹의 하나원 사인 인증이 도입돼 하나의 앱에 로그인하면 다른 앱에 이동해도 자동으로 연계(SSO) 로그인할 수 있다.

하나원큐 프로는 올 상반기에 애자일형 고도화 사업을 추진한다. ‘초개인화’ 서비스의 기반을 마련하면서 금융 취약계층의 편익 증대가 목표다. 이 사업으로 UX 트렌드를 반영해 전통적 증권업의 선도적인 이미지를 제고한다. 하나증권은 2021년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오픈, 자체 축적 데이터를 바탕으로 종합 자산관리 플랫폼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