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3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20kg 국내 최대 건조 용량, AI 기능 갖춘 건조기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건조기 삼성전자㈜, 비스포크 그랑데AI ★★★★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그랑데AI가 ‘2023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건조기 부문에서 수상했다. 4년 연속이다.

비스포크 그랑데AI 건조기는 대용량과 인공지능(AI)기능을 갖춘 소비자 맞춤 위생 케어 제품이다. 국내 최대 건조 용량인 20kg으로 이불 빨래까지 건조할 수 있다.

비스포크 그랑데AI는 ‘오토 오픈 도어’ ‘AI 이불 케어’ ‘AI 맞춤 건조’ 등 맞춤 위생 케어 기능을 제공한다. 오토 오픈 도어 기능은 코스 종료 시 자동으로 문이 열리도록 설계돼 있다. 외출 시에는 스마트싱스(SmartThings)로 문을 열 수 있다. AI 이불 케어는 이불의 종류에 맞춰 건조해준다. 센서가 내부 온도와 습도를 감지해 최적의 건조가 가능한 AI 맞춤 건조 기능도 적용됐다.

세탁실의 습기를 제거해 쾌적함을 주는 ‘AI 공간 제습’ 기능도 가능하다. 독자적인 ‘하이브리드 히트펌프 저온제습’ 기술을 적용해 건조통을 빠르게 예열한 후 옷감 손상 걱정 없이 섭씨 60도 이하로 제어함으로써 겨울철에도 초고속 건조가 가능하다. 또 건조통 뒷면에 강력한 바람을 균일하게 내보내는 ‘360˚ 에어홀’이 있어 빠르게 골고루 건조해준다. 이 제품은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해 삼성 그랑데 건조기 AI는 9kg에서 20kg까지 전 용량에 걸쳐 1등급 라인업을 갖췄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