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동국대 WISE캠, 예비 대학생을 위한 역량강화 캠프 개최

중앙일보

입력

동국대 WISE캠퍼스 교양융합원이 10일부터 12일까지 2박 3일간 교내 기숙사에서 ‘2023 신입생 역량강화 캠프’를 개최했다.

2023 신입생 역량강화 캠프는 수시모집에 합격해 입학을 앞둔 130명의 예비 신입생들에게 대학 생활을 미리 체험하고, 대학생으로서 다양한 역량을 계발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교양융합교육원 신입생학사지도부 교수와 재학생 멘토가 함께 진행했다.

신입생들은 캠프기간 동안 교내 기숙사에서 함께 생활하며 대학 생활의 조기 적응을 위한 1일차 자비, 2일차 지혜, 3일차 정진의 프로그램을 통해 △미리 들어보는 1학년 교양 교과목 △캠퍼스 퀴즈 RUN 및 이상적인 대학생활 △재학생 멘토 특강 △참사람 인성 봉사 및 RC교육 안내 △참사람 비전 선언 및 퀴즈 등 대학 생활 조기 적응을 위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대학생으로서의 역량을 키웠다.

또한 예비 신입생들은 대학의 건학이념인 불교 정신을 바탕으로 명상을 통해 ‘새로운 나’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도 가지면서 학업과 코로나에 지친 예비 신입생들의 심신을 회복할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이영경 동국대 WISE캠퍼스총장은 “동국대 와이지안이 된 여러분의 합격을 축하하고 환영한다”며 “3일간의 신입생 역량강화캠프가 알차고 유익한 대학 생활을 준비하는 디딤돌이 되길 바라고, 동국대 WISE캠퍼스는 창의적인 융합 교육으로 여러분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정자 교양융합원장은 “우리대학은 불교종립학교로서 학생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학생들에게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활을 보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점차 확대 시행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며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프로그램 선호도 조사를 통해 학생들이 희망하는 프로그램도 개설해 대학생의 역량 계발 및 강화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