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한국공대, 미CES2023 참가 기업들과 업무협약 체결

중앙일보

입력

한국공학대학교 박건수 총장은 지난 6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IT 가전 전시회 ‘CES 2023’에 참석하고 대학 및 관련기업 들과 연이어 MOU를 체결했다.

이번 CES2023 중에 한국공대는 광주과학기술원,메타버스 인공지능 및 디지털헬스케어 관련 기업들과 간담회를 갖고 국내 기업의 연구 및 산업 경쟁력 강화와 SW인재양성에 대한 공감대를 통해 인공지능 및 메타버스 분야에서의 학술연구와 산학협력에서의 상호 지속적인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이번 두건의 협약에는 광주과기원과 디지털치료제를 전문으로 개발하는 플레이투큐어와 메타버스 플랫폼 아즈메타를 서비스하고 있는 한컴프론티스, 디지털헬스케어 전문기업 한컴케어링크가 참여하였다.

한국공대 박건수 총장은 “이번 CES2023 참관 중에 추진된 협약을 계기로 디지털 대전환을 위해 2022년에 설치한 한국공대 SW대학과 2023년 신설학과인 인공지능학과의 교육 커리큘럼과 학생들의 진로설계 및 취업지원 등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해당 기업들과 함께 공유하고 상호 협력을 논의했다”며, “한국공대 SW대학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전략과 방안을 탐색하여 대학의 비전인 디지털 대전환시대를 선도할 공학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