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태국에 뻗친 '더글로리' 효과...학폭 男배우 "값비싼 교훈" 사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태국 인기 남자배우 옴파왓(23). 사진 트위터 캡처

태국 인기 남자배우 옴파왓(23). 사진 트위터 캡처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더 글로리'가 해외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태국에서 인기 남자배우가 드라마를 본 뒤 자신의 학교폭력을 인정하고 사과했다.

태국 매체 티뉴스는 9일(현지시각) "한국 드라마 더 글로리가 열풍을 일으킨 뒤 인기 배우 옴파왓(23·남)에게 학창 시절 괴롭힘을 당했던 학생이 폭로를 시작했다"고 보도했다.

학교폭력을 당했다고 주장한 이는 자폐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학폭 논란이 일파만파 커지자 누리꾼들은 '#옴파왓이 나와서 말하라'라는 해시태그 운동을 벌이며 해명을 요구했다.

‘더 글로리’ 송혜교. 출처=넷플릭스

‘더 글로리’ 송혜교. 출처=넷플릭스

옴파왓은 지난 8일 결국 자신의 트위터에서 학폭 논란에 대해 인정하고 사과했다.

옴파왓은 "어렸을 때 꽤 장난꾸러기였고 가끔 기분이 나쁘지 않게 친구들에게 장난을 쳤다"며 "중학교 때도 친구들과 함께 다른 친구를 놀린 적이 있다. 그 뒤로 학교에서 징계를 받고 선생님께 회초리로 맞았다"고 언급했다.

이어 "당시 부모님이 친구 어머니에게 사과하기도 했다"며 "이 사건은 제게 값비싼 교훈으로 남아 같은 일을 반복하지 않으려고 노력하면서 살았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어릴 때 했던 행동으로 친구가 오늘날까지 상처를 입었다면 진심으로 죄송하다"며 "평생 죄책감을 느끼며 지냈고 스스로를 용서하지도 않았다. 제 철없던 행동으로 상처를 받은 모든 분에게도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다만 옴파왓의 사과에도 불구하고 네티즌들은 그에 대한 비판을 계속하고 있다.

한편 더 글로리는 고등학교 때 학교폭력을 당한 주인공 문동은(송혜교 분)이 가해자들을 찾아가 복수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지난달 30일 파트1이 공개된 후 국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으며, 더 글로리 파트2는 오는 3월 공개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