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유상범 "나경원, 2년 전과 달라…참모 대부분 친윤으로 포섭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유상범 국민의힘 의원. 임현동 기자

유상범 국민의힘 의원. 임현동 기자

유상범 국민의힘 의원은 10일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의 당대표 출마 여부를 두고 "2년 전에 나 부위원장이 출마했을 때와는 상황이 다르다"며 "지금은 대부분 의원이 이미 친윤(친윤석열)그룹으로 포섭이 되면서 김기현 의원을 지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 의원은 이날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2년 전 나 부위원장에게 조언하고 함께 했던 참모 그룹이 거의 다 나 부위원장과 거리를 두고 있다는 얘기를 듣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권성동 의원이 불출마하고, 김기현 의원이 지지율을 올리면서 대세론을 형성하기 시작했다"며 "어제도 40여명의 친윤 의원들이 출정식에 대거 참석해 김 의원에게 지지를 보여줬다"고 했다.

유 의원은 "당심은 이준석 전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에게 보인 모습에서 내부총질에 대한 강한 저항감이 있다"며 "만일 나 부위원장이 이 전 대표하고 같은 스탠스로 변화할 수 있다면 모르는데 그렇지는 못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저출산고령화사회 부위원장, 기후 대사를 맡은 지 3개월밖에 안 됐다"라며 "본인의 지지율이 높게 나오면서 관심을 갖다 보니 명분이 굉장히 약하다. 중요한 역할을 맡겨 놨는데 갑자기 당 대표로 나온다면 사실 명분이 많이 떨어진다"고 말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