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나경원 제주 당원 특강 돌연 취소…이준석 "두들겨 패기 시작"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난 2일 오후 국민의힘 대구시당에서 열린 2023년 국민의힘 대구·경북 신년교례회에서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이 당원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지난 2일 오후 국민의힘 대구시당에서 열린 2023년 국민의힘 대구·경북 신년교례회에서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이 당원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오는 10일로 예정됐던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의 제주 당원 교육 일정이 갑자기 취소됐다. 대통령실과 대립각을 세우는 모양새를 빚는 상황에서 당원 교육이 이뤄지는 건 시기상 적절치 않아 보인다는 국민의힘 제주도당 측의 요구로 인한 것으로 파악됐다.

9일 국민의힘 제주도당에 따르면 당초 나 부위원장은 10일 도당을 찾아 당원연수 특강과 기자회견을 앞두고 있었다. 제주공항에서 기자간담회를 한 뒤 도당 당직자·당원과 만나 강연과 질의응답을 하고 만찬까지 이어지는 일정이었다.

하지만 이날 오후 5시쯤 나 부위원장의 제주 방문 일정은 돌연 취소됐다. 제주도당 측은 “최근 나 전 의원이 윤석열 대통령과 불편한 관계로 비치는 상황에서 당원 교육이 이뤄지는 건 시기적으로 적절치 않아 보여 일정을 미뤘다”고 밝혔다. 나 부위원장 측도 “지금 제일 민감한 시기여서, 도당에서 '다음으로 좀 바꿔줬으면 좋겠다'고 해서 (취소됐다)”고 밝혔다.

당 지지층 대상 여론조사에서 1위를 다수 기록해 전당대회 최대 변수로 떠오른 나 부위원장이 지난 5일 저출산 대책으로 '출산 시 부모 부채 탕감' 등을 제안했지만, 대통령실은 직후 브리핑을 통해 “윤석열 정부의 관련 정책 기조와는 상당히 차이가 있다”며 공개적으로 선을 그으며 대립각을 세우는 모양새를 보였다. 여권 인사의 정책 발언에 대해 청와대 참모가 직접 공개 반박한 것은 이례적인 만큼 일각에선 대통령실이 나 부위원장의 전당대회 출마를 탐탁잖게 생각하는 것 아니냐는 해석이 적잖았다.

이에 나 부위원장은 지난 8일 “대통령실의 우려 표명에 대해 십분 이해하고, 오해를 불러일으킨 점에 대해 유감”이라며 한 보 물러섰지만 “정치권 일부 인사들이 저의 전당대회 출마 여부에 따른 유불리 계산에 함몰돼 사안을 정략적으로 활용하는 것은 매우 부적절하다”고 아직 고심 중임을 밝혔다.

사실상 당권 주자의 행보로 예정됐던 나 부위원장의 제주도당 일정이 이날 돌연 취소되면서 당을 비판하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이준석 전 당대표는 페이스북을 통해 “골대를 들어 옮기는 것으로 안 되니 이제 자기 팀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선수들을 두들겨 패기 시작했다”며 “사실 애초에 축구가 아니었다”라고 꼬집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