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與 "이재명 수사 이제 시작, 그 당당함 얼마나 갈지 지켜볼 것"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국민의힘은 7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오는 10일 검찰에 출석하기로 한 것과 관련해 “겹겹이 쌓여 철벽같은 방탄들도 진실 앞에서는 한낱 유리 조각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401회 국회(임시회) 제5차 본회의에서 외투를 벗고 있다.   이 대표는 성남FC 후원금 의혹과 관련해 오는 10일 검찰 소환조사에 출석하기로 했다. 뉴스1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401회 국회(임시회) 제5차 본회의에서 외투를 벗고 있다. 이 대표는 성남FC 후원금 의혹과 관련해 오는 10일 검찰 소환조사에 출석하기로 했다. 뉴스1

장동혁 원내대변인은 논평에서 “이재명 대표에 대한 수많은 범죄혐의 수사는 이제 겨우 시작”이라고 했다. 또 “지금은 이 한 몸 바칠 것 같은 측근들도, 똘똘 뭉쳐 지켜줄 것 같은 169명의 의원도 작은 틈이라도 보이는 순간 이내 등을 돌릴 것”이라며 “첫 검찰 출석의 그 '당당함'이 얼마나 갈지 똑똑히 지켜보겠다”고 했다.”

장 원내대변인은 “‘정치적 공동체’인 측근들은 구속에도 불구하고 굳게 입을 닫고 있다”며 “민주당은 체포동의안 부결과 무기한 방탄 국회를 불사하며 얄미운 수사 검사까지 ‘신상 털기 법안’으로 겁박해주고 있다”고 비판했다.

양금희 수석대변인은 대장동 민간사업자들이 남양주 양정역세권 개발 사업권에도 손을 대려 시도했다는 언론 보도를 인용, “지역 건설업자가 이재명 대표를 매개로 문재인 정권과 민주당 곳곳에 거미줄처럼 연결된 것이 아니냐는 의심을 거둘 수 없다”고 말했다.

양 수석대변인은 “민주당의 현역의원, 문재인 정권 당시 청와대 인사 등 다수의 야권 인물이 대장동 의혹에 연루돼있다는 의견이 힘을 얻고 있는 가운데 대장동 게이트가 야권 전체를 뒤덮을 수도 있는 대형 스캔들로 비화하는 모양새”라고 말했다.

또 “오직 돈과 권력에 취해 욕망의 춤을 췄던 이들은 이제 모두 엄정한 법의 심판을 받아야 할 것”이라며 “물론 이 욕망의 그물, 그 정점에는 이재명 대표가 있다. 곧 이 모든 진실이 밝혀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근 더불어민주당에 복당한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은 이날 ‘만약 지금 DJ라면?’을 주제로 광주시당 초청 특강을 진행하며 “이재명 대표를 중심으로 싸워서 이겨야 다음 총선도 이기고 대통령도 된다”고 호소했다.

박 전 원장은 “지금 디제이(김대중 전 대통령)가 있었다면 ‘이재명을 중심으로 뭉쳐서 싸워라’고 했을 이야기가 저는 들리는데 여러분 귀에는 안 들리냐”며 오는 10일 검찰 출석을 앞둔 이 대표에게 힘을 보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