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용산 코드 맞추는 안철수 “윤심팔이 아니라 ‘윤힘 보태기’ 후보돼야“

중앙일보

입력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은 7일 차기 당 대표 후보에 대한 윤심(尹心) 논란과 관련해 ‘유승민 전 의원을 제외한 모든 주자에게 열려있다’고 주장했다. 또 ‘김장연대’로 불리는 김기현 의원과 친윤 핵심 장제원 의원이 윤심 후보가 아니냐는 평에 대해서는 “3월 되면 쉴 텐데”라며 견제했다.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7일 오전 서울 용산구의 한 사무실에서 당협 당원 간담회를 갖고 있다. 뉴스1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7일 오전 서울 용산구의 한 사무실에서 당협 당원 간담회를 갖고 있다. 뉴스1

안 의원은 이날 KBS 라디오 ‘정관용의 시사본부’에서 “(윤심은)지금 정해져 있지 않다”며 ‘김기현 의원에 윤심이 기울었다’는 일각의 해석에 대해서도 “그렇지 않다. 지금 현재 대통령은 정말 완전한 반윤, 한 분이 아닌 다음에는 열려 있다”고 강조했다.

‘한 분이라면 유승민 전 의원인가’라는 질문에는 “아마도 대통령은 그렇게 판단하는 것 같다”고 답했다.

안 의원은 ‘반윤이 아니라면 누가 대표가 돼도 좋다는 건가’라는 물음에 “그렇다”며 “또 좀 더 잘 이렇게 서로 소통이 되는 그런 사람들을 원한다”고 했다.

또 안 의원은 “제가 대통령직 인수위원장을 했지 않았나. 그래서 요즘 대통령이 강조하고 있는 3대 개혁, 선거구 개편 문제 등에 대해 벌써 몇 달 동안 함께 그 문제에 대해 깊은 공감을 이뤘다”고 말했다.

안 의원은 이른바 ‘김장연대’에 대해서는 “3월 되면 쉴 텐데”라며 “(영남권) 텃밭연대 아니겠나. 저는 어떤 정치적인 의미를 두고 있지는 않다”고 평가절하했다.

이어 “저는 윤심팔이 후보가 아니라 윤 대통령에 힘을 보태는 후보가 되겠다”며 “‘윤힘 보태기’ 후보가 되는 것이 당 대표 후보로 나오는 사람의 올바른 자세”라고 강조했다.

그는 "저는 영남에 뿌리를 둔 수도권 의원이다. 특히 강북에서 초·재선을 했기 때문에 강북이라든지 경기 북부를 중심으로 수도권 민심을 제일 잘 알고 있는 사람"이라고 강점을 내세웠다. 이어 "공천 파동이 항상 문제의 근원이었는데, 저는 당에 빚진 사람이 없기 때문에 후보 중에 유일하게 공정하고 이기는 공천을 할 자신이 있다"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지난 2일 대통령실 신년인사회에서 안 의원 부부를 관저로 초청한 것과 관련해서는 “윤 대통령과는 일만 했지 개인적인 인간적인 이야기를 나눌 기회는 좀 부족했다”며 “사실 일을 할 때 필요한 부분 아니겠나”고 했다.

안 의원은 다음 주 공식 출마 선언을 할 예정이다.

안 의원은 나경원 저출산대책위원회 부위원장의 당 대표 출마 여부에 대해선 “고민이 많으실 것이라 생각한다”면서도 “출마할 수 있는 분은 다 하는 게 좋다”고 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