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영호 보좌관 "멀쩡한 사람 없어 청년최고위 출마"…장예찬 저격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실의 김영호 보좌관이 6일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 후보로 출마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김 보좌관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실의 김영호 보좌관이 6일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 후보로 출마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김 보좌관

김영호 국민의힘 보좌관이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 출사표를 던졌다.

김 보좌관은 6일 보도자료를 내고 "국민의힘 전당대회에서 청년최고위원에 도전해 호남 출신으로 보수당 지도부 입성하겠다"고 밝혔다.

광주광역시 출생한 김 보좌관은 지난 2014년 제56회 사법시험에 합격해 사법연수원(46기)을 수료했다. 서울대 법학대학원에서 경제법 석사과정을 수료하고, 법무부에서 근무한 뒤 제21대 국회에서 보좌진으로 일했다. 김 보좌관은 장제원 의원실에서 보좌관 활동을 했다.

김 보좌관은 출마를 결심한 배경에 대해 "청년최고 후보군으로 오르는 사람 중 멀쩡한 사람이 없어서"라고 했다. 그는 "청년 정치인이 선거철 들러리, 소모품으로 무조건적 변화와 쇄신, 개혁만 외치는 것에서 벗어나 이제는 우리 삶을 결정하는 정책 결정의 캐스팅 보터로 나아갈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김 보좌관은 또 전날 청년최고위원 후보 출마를 선언한 장예찬 청년재단 이사장을 저격했다. 그는 "'당 내부에서 다른 소리가 나오지 않도록 매듭을 짓겠다'라고 말하는 장 후보를 보면서 자격 미달이라 생각했다"고 했다. 이어 "어떤 조직보다 다양성, 개방성, 확장성이 있어야 할 정당에서 2030까지도 줄 세우기를 하며 정치를 잡음 없이, 아무런 다양성 없이 하겠다는 발언을 이해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김 보좌관은 이날 장제원 의원실을 면직하고, 다음 주 중 공식 출마 선언을 할 계획이다. 김 보좌관은 장 의원과 청년최고위원 후보 출마를 조율했는지에 대해선 "출마 의사를 비쳤다"면서도 "내용에 대해서는 전혀 조율한 바 없다"고 말했다.

장제원 의원도 이날 "김 보좌관의 출마는 나와 아무런 상관이 없다"면서 "나는 대선 캠프에서 함께 활동했던 장예찬 이사장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