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강민경, 쇼핑몰 경력자 연봉 2500만원…열정페이 논란에 “착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다비치 강민경 [사진 강민경 인스타그램]

다비치 강민경 [사진 강민경 인스타그램]

그룹 다비치 멤버 강민경이 자신의 의류 브랜드 채용공고의 연봉 논란과 관련해 입장을 밝혔다.

강민경은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늘은 다비치의 강민경이 아니라 회사의 대표로서 글을 쓴다”라고 운을 뗐다.

그는 “몇 시간 전, 저는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무경력 학력무관 비전공자 신입의 연봉으로 잘못 기재된, CS 경력자 채용 공고를 올렸다. 이 공고는 기재 실수를 확인한 즉시 수정됐다. 해당 내용을 거듭 살피지 못한 제 불찰에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아비에무아는 채용 시, 경력직의 경우 반드시 직전 연봉을 기반으로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 무경력 학력무관 비전공자 신입 지원자분들의 경우, 초봉은 최저시급을 기본으로 하고  1년 주기로 연봉 협상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아직 성장하고 있는 브랜드로서, 신입 지원자분들께 더 많은 연봉을 협의하지 못하는 것에 대해서 부단히 노력하겠다는 말 밖에는 드릴 말씀이 없어 마음이 무겁다”고 했다.

강민경은 본인이 대표로 있는 회사의 4대보험 및 법적 수당을 비롯해 별도로 제공하는 직원 혜택과 복지 등을 언급하며 “직원들과 성과를 지속적으로 공유하며, 더 나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의류 사업을 하는 강민경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3개월 계약직 채용 공고를 오픈했다. 주 업무는 온라인 쇼핑몰 CS 응대로, 대졸자에 경력 3년차 이상을 요구했으며, 연봉을 2500만원이라고 기재했다. 특히 2023년 최저 시급은 9620원으로, 경력직 급여가 연봉 2500만원이라는 사실에 ‘열정 페이’ 논란이 불거졌다.

누리꾼들은 “65억짜리 건물 사고 셔츠 한 장 13만원에 팔면서 영어능통한 연봉 2500만원?”, “요새 중소 신입도 2800이상은 받는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후 강민경은 인스타그램에 “너무 많은 디엠이 와서 깜짝 놀라 공고를 재확인했다”며 “그리고 더 깜짝 놀랐다, 담당자 착오로 CS채용 공고에 신입 채용시 연봉이 기재됐다”고 해명했다.

한편, 강민경은 2020년 여성 의류와 액세서리 등을 판매하는 주식회사 아비에무아를 설립했다. 지난해에는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65억 원대 건물을 매입해 화제를 모았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