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 사이버대 최초 ‘세종핵심역량인증제’(PROUND 인증제) 시행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 구)는 사이버대학교 최초로 ‘세종핵심역량인증제’(PROUND 인증제)를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사이버대 최초로 교육목표 5대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공동체 의식 기반 리더십(공동체 의식, 협업 능력, 리더십) ▲공유·소통 역량(지식 공유 능력, 의사소통 능력, 공감적 사고 능력) ▲나눔·봉사 역량(신뢰와 배려, 봉사 정신, 실천 능력) ▲창의적 문제 해결 역량(문제 해결 능력, 창의력, 성찰 능력) ▲자기 개발 역량(지식 습득 역량, 비판적 사고 능력, 자기 관리 능력) 등을 바탕으로 입학 지원 단계부터 졸업 단계까지 학생 개개인의 역량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세종핵심역량인증제’는 학생 개개인이 교과목 성적과 비교과 활동점수에 따라 역량별 인증서가 부여되는 방식이며, 그중 5개의 핵심역량이 충족될 경우 ‘PROUD인증서’가 수여된다.

2022학년도에는 세종사이버대학교 재학생 중 공동체의식기반리더십 역량 894명, 공유·소통역량 인증 557명, 나눔·봉사역량 인증 772명, 창의적문제해결역량 인증 568명, 자기개발역량 인증 1,218명이 인증서를 받았으며, 5대 핵심역량을 충족해 ‘PROUD인증서’를 부여받은 학생은 25명이다.

PROUD인증서를 수여받은 김진희(아동학과) 학우는 “교과 비교과 활동을 불문하고 학교 생활을 열심히 한 학생들에게 주는 상이라는 것에 더 뜻깊고 보람 있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세종사이버대학교 학생들은 역량 강화를 위해 교과와 비교과의 활동을 통해 핵심역량 인재로 발돋움할 수 있으며,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지속적인 역량 기반 교과, 비교과 활동이 연계된 교육과정의 질을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재학생들은 교육과정, 비교과 활동을 통해 기준 점수 충족 시 두드림 사이트 MY PROUD인증 메뉴에서 확인 및 인증서 출력을 할 수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다음해 1월 10일까지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