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신간] 사랑의 심리학 (인간이 경험하는 세 종류의 사랑에 대하여)

중앙일보

입력

“사랑을 알아야 인생이 보인다.”
권석만 교수(서울대 심리학과)가 전해주는, 인간이 경험하는 ‘사랑’의 비밀

인생은 사랑의 역사다. 외로운 영혼의 연결을 갈망하며 방황하는 것이 인생이며, 마침내 타자와 연결되어 영혼의 감격을 느끼는 것이 사랑이다. 그러나 좋은 사랑을 쟁취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라고 저자는 말한다. 과연 어떤 사랑이 좋은 사랑일까? 나도 그런 사랑을 할 수 있을까? 이 책에 그 해답이 있다.

50년간의 과학적 연구로 밝혀진 사랑의 세 가지 모습

‘사랑’은 가장 황홀한 관계 경험으로서 행복의 가장 주된 원천이지만 불행과 고통을 초래하는 가장 중요한 근원이기도 하다. 이 책은 인간의 행복과 불행에 가장 강력한 영향을 미치는 세 종류의 사랑(부모와 자녀 간의 사랑, 남자와 여자 간의 사랑, 신과 인간 간의 사랑)이 어떻게 발전하고 심화하는지를 애착 이론, 행동체계 이론, 사회교환 이론 등 다양한 심리학 이론과 실증적 연구 결과를 소개하며 깊이 있게 설명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세 종류의 사랑이 어떻게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우리 인생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설명한다.
특히 사랑이 왜 그리고 어떤 과정을 통해서 미움과 고통으로 변화하는지, 좋은 사랑을 하려면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 그리고 상처받은 사랑을 어떻게 복구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소개한다.

이 겨울, 자신의 인생은 어떤 사랑으로 채워져 있는지 조용히 들여다보고 싶은 이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