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의겸 "한동훈, 잘 훈련된 배우 같다…가장 괴이한 장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한동훈 법무부 장관(왼쪽),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합뉴스·뉴스1

한동훈 법무부 장관(왼쪽),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합뉴스·뉴스1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한동훈 법무부 장관에 대해 “잘 훈련된 배우 같은 모습을 보인다”고 3일 말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YTN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 인터뷰에서 민주당을 비판한 한 장관의 전날 발언과 관련해 “매번 현안에 대해 발언을 하고 있는데, 그걸 볼 때마다 한 편의 연극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든다”며 이같이 밝혔다.

한 장관은 지난 2일 출근길에서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한 장관의 노웅래 의원 체포동의안 이유 설명 당시 ‘돈 봉투’ 발언을 조롱한 것과 관련해 “정치인이 뇌물을 받는 것과 공당이 공개적으로 뇌물범죄를 비호하는 것, 어느 것도 웃기지 않다. 그냥 괴이할 뿐”이라고 질타했다.

김 의원은 “대한민국이라고 하는 무대를 배경으로 무대에서 연기하는 건데, 마이크 앞에서 대사하는 걸 보면 항상 준비를 해 온다”며 “그런데 그 대사를 칠 때 굉장히 극적인 긴장감을 고조시키는 내용과 형식을 취하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대한민국이라는 무대에서 사실 주인공은 윤석열 대통령 아니겠는가”라며 “한 장관은 사실 조연인데, 본인이 더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주인공 역할을 대신하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예를 들면 윤 대통령이 출근길 도어스테핑(약식회견)을 중단한 지 두 달 가까이 돼가는데, 한 장관이 이 도어스테핑을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어제 민주당에 대해 괴이하다는 표현을 썼던데, 오히려 지금 이런 한 장관의 모습이 대한민국 역사에서 한 번도 보지도 듣지도 못했던 장관의 모습이고, 그래서 한 장관이야말로 정말 가장 괴이한 장관이라고 평가한다”고 강조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