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기영 두번 결혼, 아들도 있다"…前부인이 밝힌 이혼 사유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동거녀와 택시 기사를 살해한 혐의로 구속된 이기영(31). 사진 경기북부경찰청

동거녀와 택시 기사를 살해한 혐의로 구속된 이기영(31). 사진 경기북부경찰청

4개월여 동안 동거녀와 택시기사를 잇달아 살해한 혐의로 구속된 이기영(31)이 과거 결혼한 전력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3일 경기북부경찰청과 일산동부경찰서 등에 따르면 경찰은 이기영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5년 전 한 여성과 결혼했다가 현재 이혼 상태라는 사실을 확인했다.

이기영의 전 아내는 경찰 조사에서 결혼 생활 동안 범죄 피해는 없었지만, "생활고에 시달렸다"고 진술했다고 한다. 경찰은 이기영이 군 전역 이후 일용직을 전전하며 경제적 어려움을 겪은 것으로 보고 있다.

이기영이 이 여성과 처음 결혼한 게 아니라는 증언도 나왔다. MBC는 지난 2일 오후 이기영 지인들의 인터뷰를 보도했다.

이기영의 옛 직장 동료였다고 밝힌 지인은 MBC에 "당시 이기영은 초혼이 아니라 재혼이었다"며 "처음 결혼한 상대와는 아들까지 두고 있었다"고 주장했다.

또 다른 지인은 "이기영이 집에 잘 안 들어가고, 어린이집에 아이를 데리러 가지도 않았던 것 같다"며 "(전 아내와) 자주 싸우더니 이혼하자마자 다른 여자를 만나서 결혼한다 그랬다"고 말했다고 MBC는 전했다.

경찰은 이기영의 재혼 여부와 자녀 유무에 대해서도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은 이기영이 살해한 전 여자친구이자 동거녀에게 3억5000만원을 주기로 한 내용의 계약서도 확보했다. 경찰은 "억대 금액을 왜 주기로 했는지 파악하고 있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