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지적장애 동생 가두고 다리미로 지졌다…20대 누나 부부 구속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적 장애인 동생을 감금하고 학대한 혐의를 받는 20대 부부가 구속됐다.

전북 전주덕진경찰서는 2일 감금치상 혐의로 A씨(25)와 남편 B씨(27)를 구속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 부부는 열흘 가량 동생 C씨(20대)를 집 안 창고에 가두고 학대한 혐의를 받고 있다.

조사 결과 이들 부부는 지난해 11월께 입원해 있던 동생을 데려와 두달여간 함께 지낸 것으로 확인됐다.

부부의 범행은 지난달 31일 오후 12시께 창고에 갇혀 있던 C씨가 “살려달라”고 소리치는 것을 이웃이 듣고 신고하면서 드러났다.

구조 당시 C씨는 얇은 가운만 입은 채 거의 알몸 상태였다. 온 몸 곳곳에 화상과 욕창 등 상처가 발견됐다.

경찰 조사에서 C씨는 “누나 부부가 ‘말을 듣지 않는다’는 이유로 창고에 가두고 뜨거운 다리미로 몸을 지지는 등 학대했다. 밥도 굶기거나 하루에 한 끼 정도만 줬다”는 취지로 진술했다.

C씨는 임실에서 부모와 함께 살다가 도내 한 대학병원 정신과병동에 입원했던 것으로 파악됐다. 이후 지난해 11월 퇴원한 뒤 A씨 부부 집에서 지내온 것으로 확인됐다.

A씨 부부는 경찰조사에서 “남동생을 집에서 돌봤을 뿐 학대한 적 없다”며 “상처는 남동생이 자해한 것”이라며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

앞서 경찰은 증거인멸과 도주 우려 등을 사유로 이들 부부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었다.

경찰 관계자는 “구속 상태로 정확한 경위를 면밀히 조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